반찬전문점은 이미 수많은 브랜드가 시장에 나와 있지만 투자가 이뤄지는 창업이니만큼 브랜드 본사의 역량을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레시피는 37년 역사의 식품회사 ㈜도들샘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다. 연 매출 300억원대의 탄탄한 본사 및 20000㎡(약 6050평) 규모의 국내 최대 반찬 생산라인을 갖추고, 기존 반찬전문점의 단조로운 메뉴 구성에서 벗어나 다양하게 갖춘 150여 가지의 메뉴를 선보인다. 다양한 반찬군 및 국류, 홈푸드 등 원스톱으로 매장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어 여성고객 및 싱글족에게 반응이 좋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본사에서 70%의 완제품과 재료를 씻거나 다듬을 필요 없는 30%의 반제품을 제공해 가맹점주의 요리 실력이 부족하거나 규모가 작더라도 매장 운영에 어려움이 없다.
노태욱 도들샘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오레시피만의 특성 및 경쟁력, 운영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 시간을 갖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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