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시노펙스 "인도네시아 수처리 공사 MOU"

더벨 박제언 기자 | 2016.02.15 14:24

본계약 체결시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 공사

더벨|이 기사는 02월15일(14:20)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시노펙스는 15일 "GS인베스트먼트와 수처리 및 산소공급 시스템 공급을 위한 전략적 제휴 내용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GS인베스트먼트는 한국인이 총 지분의 49%를 차지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기업으로 인도네시아 카라와치(KARAWACI) 지역의 드라코어(DE'LACORE) 단지조성 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노펙스가 체결한 양해각서의 주요 내용은 드라코어에 적용되는 중앙 집중식 정수시스템, 산소발생 시스템, 가정용 정수기 등의 공급이다. 드라코어는 카라와치 지역에 6만 제곱미터(㎡) 면적으로 2018년까지 조성되는 아파트, 사무실, 쇼핑몰 등 주거복합 대규모 단지다. 지난해부터 공사를 시작한 초기 단계다. 시노펙스는 GS인베스트먼트와 본계약이 체결되면 내년 하반기부터 시스템 공급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시노펙스는 인도네시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고도정수 및 해수담수화 시스템 구축 사업에 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인도네시아 수처리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시노펙스는 고도정수, 해수담수화 등 각종 수처리시스템에 적용되는 액체여과 멤브레인 필터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기체를 여과하는 필터 기술도 가지고 있다. 멤브레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수처리 및 산소발생 시스템 분야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수처리 시스템 수주를 시작으로 현재 영업이 활발히 진행중인 중국,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본격적인 수주가 이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3. 3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