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천정배 국민회의 전격 통합(종합)

머니투데이 심재현 기자 | 2016.01.25 11:29

[the300]"새누리당 정권 압승 저지…신당 추진 인사 통합 노력 지속"

안철수 의원이 창당을 주도하는 국민의당과 천정배 의원이 이끄는 국민회의가 25일 통합에 전격 합의했다. 양측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안 의원은 "다가오는 총선에서 박근혜-새누리당 정권의 압승을 저지하기 위해 양측을 통합하기로 합의했다"며 "이번 통합의 결과가 국민의 변화에 대한 기대에 부응해야 하며 정치인을 위한 통합이 아니라 국민을 위한 통합이어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한다"고 밝혔다.

천 의원은 "현 정권의 경제실패와 민생파탄으로 고통 받는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기 위해 헌법적 가치와 민주개혁적 비전을 국민의당의 정강정책에 명확히 담기로 한다"고 말했다.


천 의원과 통합 논의를 주도한 김한길 국민의당 상임부위원장은 "개혁적 가치와 비전을 지닌 참신하고 유능한 인물들을 총선 후보로 공천하기 위해 규칙과 절차를 마련하기로 하고 합리적 중도개혁 인사의 참여 및 신당 추진 인사의 통합을 위해 계속 노력한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2. 2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
  3. 3 "기절할 정도로 예쁘게"…예비신부 조민이 택한 웨딩드레스는
  4. 4 "죽은 언니 잊고 딴 여자한테 가" 처제 말에…형부가 한 끔찍한 짓
  5. 5 "225명 전원 사망"…항공기 '공중분해' 미스터리, 22년 전 무슨 일이[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