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겸수 강북구청장, '대한민국 무궁화 대상' 행정부문 수상

뉴스1 제공  | 2015.12.18 11:45
(서울=뉴스1) 장우성 기자 =
박겸수 강북구청장 © News1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이 17일 열린 ‘제24회 대한민국 무궁화대상’ 시상식에서 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무궁화 보급 운동을 펼치고 있는 (사)대한무궁화중앙회(총재 명승희)가 올해로 24번째 주관하는 ‘대한민국 무궁화대상’은 올 한 해 나라사랑운동 등으로 대한민국 위상 발전에 공적을 쌓은 인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펼쳐 대통령표창을 수상했으며, 3·1운동의 발상지인 봉황각을 중심으로 만세운동을 벌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4·19혁명 국민문화제의 성공적 개최와 근현대사기념관 건립 추진 등 애국애족의 정신을 보존·발전시킨 점도 주목했다는 게 심사위원회의 설명이다.

박 구청장 외에 올해 수상자는 이석현 국회부의장, 진영 새누리당 의원, 김태영 전 국방부 장관, 김인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 이배용 한국학중앙연구원 원장, 김희중 서울대학교병원 진료부원장 등이다.


박겸수 구청장은 “북한산 자락에 봉황각과 순국선열·애국지사 16위 묘역, 국립 4·19민주묘지를 품은 애국애족의 고장으로서 구민들과 함께 펼쳐온 나라사랑운동이 평가를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는 무궁화 보급에도 앞장서는 등 강북구민, 서울시민들과 함께 애국애족의 정신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