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에서 딱! 겨울철 필수 IT기기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 2015.12.12 07:49

[Smart다이어리]신나는음악, 영상기록…겨울 레저 스포츠 재미 두 배로!

최근 전국 주요 스키장이 개장되면서 본격적인 겨울 레저 스포츠 시즌이 시작됐다. 특히 스키나 스노보드광들 사이에서는 스키용품뿐만 아니라 스키장에서 유용한 휴대용 IT기기가 인기를 얻고 있다.

무거운 스키 장비 사이로 휴대하기 편리하면서도 겨울 스포츠의 재미를 더하고 추억을 기록해줄 겨울철 필수 IT기기를 소개한다.

◇스키복에 붙여 쓰는 블루투스 스피커

스키장 리프트를 타거나 대기할 때 신나는 음악을 들려주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다면 어떨까. 얼티밋이어의 'UE 롤'은 독특한 원형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을 가진 블루투스 스피커 제품이다. 고음과 저음을 360도 전 방향으로 웅장하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UE 롤은 제품의 뒷면에 강력한 신축성을 자랑하는 번지 코드가 포함돼 겨울 스포츠를 즐길 때 스키복이나 재킷에 간편히 매달아서 사용할 수 있다. 스키장 외에 겨울 산 등 어디서나 친구, 연인, 그리고 가족과 함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얼룩 방지용 어쿠스틱 스킨 소재 및 충격에 강한 내구성과 IPX7 등급의 강력한 방수기능을 지원해, 빙상장 및 샤워장 등 습기가 있는 곳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번 충전으로 최대 9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며, 20m의 무선 블루투스 연결 범위를 가지고 있다.

◇생생한 영상을 남기고 싶을 땐 웨어러블 캠코더


스키, 스노보드광이라면 슬로프를 활강하는 그 순간의 짜릿한 속도를 생생하게 영상으로 남겨보자. 아름다운 설경과 함께 촬영된 영상은 스키장에서의 추억은 물론 자신의 멋진 스노보딩 실력도 기록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파나소닉의 웨어러블 캠코더 'HX-A1'은 카메라 일체형 디자인으로 휴대성을 강조한 제품이다. 낮은 조명 상황에서도 적외선 조명기만 있다면 선명한 영상 촬영이 가능해 야간 스키 시에도 유용하다. 먼지로부터 보호하는 방진기능과 1m 수심에서도 촬영이 가능한 방수기능을 탑재했다.


Wi-Fi(와이파이)를 연결하면 촬영 중인 영상을 실시간으로 온라인에 생중계할 수 있다. 루프 레코딩 기능으로 SD카드 용량이 다 찬 경우 차례로 저장 영상을 삭제해 지속적인 촬영을 유지할 수 있다. 바람 소리를 억제할 수 있는 기능을 내장해 슬로프를 빠른 속도로 누빌 때 잡음 없이 선명한 녹음이 가능하다.

◇추위를 녹여줄 휴대용 전기 손난로

눈바람 때문에 손발이 시리다면 스키복 주머니에서 간편하게 꺼내 따뜻함을 느끼게 해주는 휴대용 전기 손난로를 사용해보자.

아이담테크 '따손e 시즌4'는 전기 손난로, LED 랜턴 및 스마트폰 충전 기능을 제공하는 다기능 손난로 제품이다. 단면 발열과 양면 발열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10초 급속 발열 기능이 있어 스키 및 스노보딩 후 추위를 녹여줄 수 있다.

단면 발열 시간은 6시간으로 일반적인 손난로보다 긴 시간 발열이 가능하며, 양면 발열의 경우 3시간 동안 50도의 강력한 발열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급속 발열과 지속적인 온도유지를 위해 알루미늄 발열 판을 갖췄으며, 1시간 연속 사용 시 전원 자동차단 기능으로 배터리 방전과 사용자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4개의 조명용 LED를 상단에 장착해 휴대용 랜턴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30여 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