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TV, 안 사는 게 낫다"…블랙프라이데이 비추천 IT 제품은?

머니투데이 김주현 기자 | 2015.11.27 14:11
애플tv 4세대, bose 블루투스 스피커/사진=애플, BOSE

27일(현지시간) 시작되는 미국 최대 쇼핑시즌 '블랙프라이데이'에 사지 말아야 할 비추천 IT 제품은 어떤 것일까.

IT 전문 매체 씨넷은 블랙프라이데이 비추천 제품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브랜드 없는 태블릿, 노트북, 애플TV를 꼽았다.

씨넷은 "블루투스 스피커와 브랜드 없는 태블릿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이 아니더라도 연중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며 비추천 목록으로 꼽은 이유를 설명했다.

하지만 블루투스 스피커 중에서도 UE Boom 모델 등 예외는 있다고 덧붙였다. 씨넷은 앞서 UE Boom을 블랙프라이데이 추천 제품으로 소개한 바 있다.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의 태블릿은 계속 가격이 떨어지고 있어 블랙프라이데이가 아닌 다른 시기에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다고 설명했다.

노트북은 개학 시즌에 사는 것이 더 유리하다. 또 애플tv와 같은 신제품은 구매하지 않는 편이 낫다. 예외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신제품은 할인률이 낮기 때문이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