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현지에 출시한 애드포켓은 이용자가 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잠금화면 광고 플랫폼이다. FSN과 애드임이 각각 개발, 운영 및 영업을 맡았다.
FSN과 애드임은 태국 내 다양한 인기 앱(애플리케이션), 통신 환경, 주요 타겟층의 성향, 테스터 피드백을 면밀하게 분석하는 등 현지화에 중점을 두고 애드포켓을 출시했다.
애드포켓은 출시 1주일만에 태국 구글플레이에서 11월 3째 주 핫이슈 앱 1위를 기록했다. 태국 대형 콘텐츠 업체 욱비(OOKBEE)와 동남아시아 대표 커머스 업체인 라자다(Lazada)를 비롯해 다양한 광고주로부터 빠르게 광고를 수주하는 등 현지 이용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FSN은 향후 이용자의 관심사 및 행동유형을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 광고, 프로모션 등의 기능을 애드포켓에 추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