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에서 '송도 파노라마 라이프'를 즐긴다"

머니투데이 임상연 기자 | 2015.11.24 14:20

[분양 '핫스팟']'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전용 84~129㎡ 886가구

@머니투데이 김지영 디자이너


현대차 계열인 현대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11블록(송도동 397-11)에 들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6층 9개동에 84~129㎡(이하 전용면적) 886가구로 구성된다.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제로에너지 빌딩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단지로 최첨단 에너지 생산방식인 태양광 및 연료전지(도시가스 활용)를 활용하고 태양광으로 생산한 전기를 저장, 주로 밤시간에 사용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에너지 저장 시스템 ‘ESS’ 등 현대건설의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을 적용한다.

이를 통해 국내 최초 공동주택 에너지효율등급인 ‘1++’ 인증 예정의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조성, 전기·난방비가 인천시내 평균의 절반 수준으로 줄어든다.

특히 △가구별로 에너지 절약과 실내환경 관리가 가능한 에너지·환경관리시스템(TEEM) △손실되는 열을 회수해 에너지를 절감하는 외기냉방겸용 폐열회수환기시스템(HERV) △저장된 에너지를 전기 및 가스망으로 연결하는 마이크로에너지 그리드 △건물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는 단지 에너지관리시스템 등을 적용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의 일부 가구에선 송도랜드마크시티 내 조성예정인 워터프론트 호수를 비롯해 서해바다 등의 파노라마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주변에 조성되는 인공해변, 복합마리나 리조트 등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단지 서쪽으론 서해바다와 인천대교가 자리잡고 있어 실내에서 탁트인 명품 파노라마 조망을 감상할 수 있다. 인근에 초·중·고교, 도서관 등이 신설될 예정이다.

이미 조성돼 있는 센트럴파크 인근의 다양한 상업시설과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등도 통학할 수 있다.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들어선다.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경인고속도로 등이 가깝다.


입주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평면 변화가 가능한 설계를 적용한다. 주택형에 따라 주방부분 수납과 식당 공간을 넓힌 ‘가족공간 강화형’ 평면이나 별도의 학습공간을 마련할 수 있는 ‘학습공간 강화형’ 평면 등의 맞춤형 평면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건축물과 주변 환경의 설계·디자인을 통해 범죄 가능성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셉테드(CPTED)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각 개별 가구에는 외부인들의 접근이나 침입을 감시할 수 있는 현관안심 카메라를 설치한다.

공동현관 자동출입시스템(UKS)을 적용, 유키(U-KEY) 소지만으로 출입이 가능하고 무인택배시스템 설치로 배달원과의 대면없이 안전하게 택배를 수령할 수 있다.

단지 가운데에 잔디가 깔린 중앙정원이 조성된다. 테마정원, 놀이터, 수경공간, 주민운동시설 등의 조경시설도 들어선다. 약 1㎞ 길이의 순환산책로도 단지 외곽선을 따라 마련된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작은도서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으로 채워진다. 해풍과 염분에 강한 단지로 조성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첫 일반아파트로, 송도국제도시의 새로운 중심축이 되도록 조성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위치해 있다.

문의 : (032)858-7477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
  5. 5 "사람 안 바뀐다"…김호중 과거 불법도박·데이트폭력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