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1분당 2대씩 하루에 약 3500대 이상 팔린 것으로, 지금까지 판매된 삼성전자 세탁기 중 가장 빠른 판매 실적이다. ‘액티브워시’ 100만대를 나란히 진열하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직선 거리의 2배 정도의 길이다.
올 1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5’에서 최초로 공개된 ‘액티브워시’는 빨래판 일체형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전용 급수 시스템인 ‘워터젯’을 적용해 애벌빨래부터 본 세탁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주목 받았다.
올 2월 국내를 시작으로 북미ㆍ중남미ㆍ아시아ㆍ중동ㆍ아프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 ‘액티브워시’ 세탁기는 출시 초기에 이미 주당 7000~8000대 수준의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같은 판매 호조에 힘입어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글로벌 판매량 중 ‘액티브워시’의 비중은 1분기 17%, 2분기 36%로 뛴데 이어 최근 3분기에는 41%까지 높아졌다.
지난 4월에는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 출시 된 후 삼성전자 전자동세탁기 매출액을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약 80% 성장시킨 주력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삼성전자는 미국 최대 전자제품 유통업체인 ‘로우스(Lowe’s)’와 ‘액티브워시’를 전면에 내세우는 콜라보레이션 광고를 진행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액티브워시’ 효과로 삼성전자 국내 전자동세탁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60% 증가했고 정체기에 있던 전자동세탁기 전체 시장 규모도 약 30% 성장했다"며 "13년만에 국내에서 전자동세탁기 TV광고도 재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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