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 1등급에서 최고 26등급(26등급에 가까울수록 보험료 낮아짐)까지 있는데 수입차 국내 평균 보험 등급이 5등급(40개 차량 브랜드·모델 평균) 점을 감안하면 상대적인 가격 경쟁력을 갖추게 된 것이다. 이로써 임팔라는 수입 동급 모델 가운데 최저 자동차 보험료를 책정받게 됐다.
대부분의 수입 동급 모델 평균 등급이 최저 등급인 1등급인 것과 비교할 때 임팔라가 받은 12등급은 최대 76만원의 자차보험료를 낮춘 결과를 가져온다는 게 한국GM 설명이다.
김동석 한국GM 기술연구소 차량안전본부 전무는 "이번 결과는 임팔라의 뛰어난 차량충돌안전성 및 주요 부품의 충격흡수 성능과 파손시 수리성까지 고려한 최적의 설계를 증명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이어 "국내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동급 수입차 부품가격대비 30~50% 수준의 합리적인 부품 가격을 책정, 차량 유지비 면에서 큰 장점을 발휘하며 수입차 보험료에 대한 걱정을 불식시켰다"고 덧붙였다.
한편 RCAR 테스트는 시속 15km 저속 충돌 테스트 후 수리비를 산정해 등급을 결정하며 △파손 정도 △수리 시간 △부품 가격 등을 복합 반영해 수리비를 산출해 최저 1등급부터 최고 26등급으로 나눈다. 등급이 26등급에 가까울수록 보험료가 낮아지며 1~5등급까지 10%씩, 6~26등급까지 5%씩 자차 보험료 차이가 발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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