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과교수 취업지도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5.09.01 22:09
한밭대학교 종합인력개발원(원장 김영달)가 지난 8월 26~27일 1박2일 일정으로 부여롯데리조트에서 ‘학과교수 취업지도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공적인 진로설정과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로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과 취업률 향상을 위한 정보제공을 위해 추진됐으며, 각 단과대학장을 비롯해 30여명의 교수가 참여했다.

이 날 △정정식 대전고용센터 소장의 ‘글로벌 고용시장의 변화와 청년고용정책’ △이태환 A-PRO잡솔루션 대표의 ‘기업의 역량평가 및 대졸자 취업전략’ △박철균 아주대학교 사회진출센터장의 ‘대학생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사례’에 대한 외부 전문강사 강의가 진행됐다.

이와함께 타대학 우수사례 공유, 공과대학과 종합인력개발원의 ‘취업률 현황 및 취업지도 활성화’를 주제로 한 발표도 진행됐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분임토의가 이어졌다.

28일에는 각 학과조교와 취업지원부서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취업 인식개선과 구직활동 등 다양한 방법을 논의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