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학생자살 예방 위해 '생명사랑 캠페인' 개최

뉴스1 제공  | 2015.08.30 12:05

9월1~25일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별로 진행

(서울=뉴스1) 권형진 기자 =
생명사랑 캠페인 안내 포스터. (교육부 제공) © News1

교육부는 학생 자살 예방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25일까지 '생명사랑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학생 자살은 개인과 가정의 문제를 넘어 사회적으로 접근해야 할 문제로 학교만의 노력으로 해결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는 생각에서다.

캠페인은 '자살예방의 날'(9월10일)을 맞아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별로 진행한다.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생명존중'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는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꿈, 희망, 사랑을 주제로 학생들의 성장통과 고민을 덜어주고 내적인 행복감 증진을 위한 공연과 강연, 희망 메시지 작성, 생명나무 꾸미기, 스트레스 관리와 같은 체험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생명사랑을 주제로 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UCC와 웹툰, 포스터 전시회와 동영상 상영 등 학생들에게 생명존중에 대한 감수성을 키워주기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공모전 수상 작품은 학생건강정보센터(http://www.schoolhealth.kr), 자살과 학생정신건강 연구소(http://www.ssmhi.com)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황우여 부총리는 "이번 캠페인이 학생, 교사, 학부모가 다함께 참여하는 나눔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의 자살률은 행복교육의 척도로 무엇보다도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