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형 뉴스제휴 평가위원회 준비위, 심재철 위원장 선임

머니투데이 홍재의 기자 | 2015.07.16 13:51
심재철 공개형 뉴스제휴 평가위원회 출범을 위한 준비위원회 위원장
심재철 언론학회장이 '공개형 뉴스제휴 평가위원회' 출범을 위한 준비위원회의 위원장으로 선임됐다.

네이버와 다음카카오는 새로운 뉴스제휴 정책인 '공개형 뉴스제휴 평가위원회' 출범을 위한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원회) 2차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준비위원회는 위원장 선임과 구체적인 운영규칙을 논의했다. 준비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심재철 언론학회 회장을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공식 준비 위원회 활동을 시작했다.

앞으로 준비위원회를 이끌어갈 심재철 위원장은 "이 자리에 모인 여러 미디어 협회와 기관 등의 의견을 청취해 보다 발전된 온라인 미디어 환경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언론의 공적 기능과 사회적 책임 수행의 가치 아래 공정성, 투명성, 균형성을 갖춰갈 수 있도록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준비위원회는 이날 운영규칙을 확정했다. 다음 주 3차 정례회의에서 평가위원회 구성안 및 운영안을 보다 심도 깊게 검토하기로 협의했다.

이날 2차 정례회의에는 방송협회, 신문협회, 온라인신문협회, 인터넷신문협회, 케이블TV방송협회(가나다 순) 등 언론 유관협회와 언론진흥재단, 언론학회가 참석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
  5. 5 "아이가 화상 입었네요"…주차된 오토바이에 연락처 남긴 엄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