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앱]모바일로 출퇴근 도장 '쿵'!

머니투데이 박효주 앱매니저 | 2015.04.01 10:00


■출퇴근 자동기록 2
■스토어=플레이스토어, 티스토어
■개발사=모바일 큐레이터



- 출퇴근 자동기록
- 그래프 제공
- 자동 백업




'출퇴근 자동기록 2'는 출·퇴근 시간 자동 기록으로 사용자의 일일, 주간, 월간 단위의 근무량을 확인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일정하게 체크되는 업무시간으로 자신의 근무 패턴을 확인할 수 있고, 특정 지점의 무선 인터넷에 접속하는 동시에 시간이 기록되므로, 공용 와이파이만 있다면, 학원이나 도서관 등 다양한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출·퇴근의 기준이 되는 장소를 등록해야 한다. 우선적으로 자신의 회사명과 회사에서 사용하는 무선 인터넷 신호에 대한 등록이 필요하며, 등록 이후에는 휴대폰 와이파이 설정을 켜놓지 않아도 앱이 자동으로 신호를 찾아내 시간을 기록한다.

기록은 실시간으로 저장되며, 구글 드라이브와도 연동도 가능하다. '환경 설정' 메뉴를 통해 엑셀 파일로 변경해 외부 전송도 할 수 있다. 이 밖에 날짜 별 사용자의 근무시간을 그래프로 보거나, 연, 월, 일, 시간 별 근무량의 통계를 확인 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