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9일부터 공채 시작…채용 규모는?

모두다인재 조영선 기자 | 2015.03.06 21:21

[대신 가는 채용설명회]20일까지 서류마감

3월 공채 시즌을 앞두고 SK그룹이 6일 건국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얼었다.

회사 관계자는 "SK그룹은 이번 채용에서 해외연수, 어학 등의 기입란을 모두 삭제했다"며 "새로운 채용 전형을 진행하는 만큼 지원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인재상
SK그룹의 기업 가치는 △Passion △Love △Challenge △Innovation △Integrity △Accountability 이다. 각각 주도적인 태도, 고객에 대한 애정, 목표와 도전의식, 창의적 변화, 정직과 윤리의식, 책임감을 의미한다.

◇채용규모 및 모집직무
SK그룹의 상반기 채용 규모는 약 500명 수준으로 알려졌다. 각 사별 채용 인원은 약 00명에서 000명 수준이다. 상반기 채용은 신입, 인턴, 장학생 전형을 함께 실시한다. 신입/장학생 모집은 SK하이닉스, 케미칼, C&C에서 진행한다. SK하이닉스는 R&D 제조 등에서 000명을 모집하며, SK케미칼은 △화학 R&D에서 00명을, SK C&C에서는 △IT △ 경영지원 등에서 00명을 모집한다. 인턴 모집은 SK텔레콤, 케미칼, E&S, 가스, 플래닛, 브로드밴드에서 진행한다. SK텔레콤은 △마케팅 △B2B 솔루션 사업 △상품기획 △성장R&D 등을 모집하며 인원은 000명 수준이다. SK케미칼은 △화학사업마케팅 직군에서 00명을 모집한다. SK E&S는 △경영지원 △전력사원 △LNG 등에서 00명을 모집한다. SK가스에서는 △국내마케팅 △재무 △기업문화 등에서 약 00명을, SK플래닛은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등에서 00명을, SK브로드밴드는 △마케팅/영업 △경영지원 등에서 00명을 모집한다.

◇공통 채용일정
SK그룹의 서류 전형은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다. 필기전형일자는 다음달 26일 예정이다. 면접전형은 약 5월 중순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사별 일정은 상이할 수 있다. 5, 6월 중순부터 약 8주동안 인턴 근무가 시작된다. 공채는 7월 입사, 인턴은 1월 입사 예정이다.


◇SK 바이킹 챌린지
SK그룹은 인턴 모집의 약 20% 인원을 'SK 바이킹 챌린지' 전형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이름, 나이, 졸업연도 등 최소한의 기본 정보만을 기입하며, 주된 서류 평가인 '스토리 심사'는 자기 PR 제출 서류(PT, 동영상 등 자율주제)를 통해 이뤄진다. 스토리 심사에 통과된 인원은 인적성 검사 없이 오디션 면접을 통해 면접전형을 치룬다. 4월 중 서울,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에서 바이킹 오디션을 실시하며 개인별 약 15분간의 발표시간 및 질의응답 시간이 주어진다. 이후 5~6월 중 관계사별 바이킹 면접을 통해 인턴 대상자를 선발한다.

◇지원자 Q&A
-공채와 바이킹 챌린지 동시 지원이 가능한가.
▶가능하다.

-지난 하반기에 탈락해도 서류 통과가 되면 적성검사를 볼 수 있나.
▶그렇다. 이전에는 적성검사 탈락 시 약 1년 반 동안 적성검사를 볼 수 없는 방침이었으나, 2013년 이후 이 방침이 폐지됐다. 불안한 마음을 갖지 말고 차분히 준비하길 바란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3. 3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4. 4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