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환경, 밸류에이션 높은 종목에 유리

머니투데이 머니two  | 2015.03.03 13:23
저평가 종목에 주로 투자하는 가치 투자가 통하지 않고 있다. 신한금융투자가 매월 말 12개월 예상 주가수익비율(PER) 기준으로 상장 종목을 5등급을 나눠 최근 3개월 수익률을 조사한 결과, PER이 가장 높은 종목군(5분위)은 가장 싼 종목군(1분위) 대비 4.5%포인트 초과 수익률을 거뒀다. PER과 함께 저평가 종목을 골라내는 주요 지표인 주가순자산비율(PBR) 기준으로 살펴봐도 5분위와 1분위의 수익률 격차는 2.8%포인트에 달했다.
"투자자들은 시중금리가 낮아질수록 자기자본이익률(ROE)이 높은 기업에 대해 더 많은 프리미엄을 부여하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는 저금리 환경 아래 투자자본에 대한 이익률을 극대화하려 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현재 가치 투자자들이 겪는 고통은 저금리의 산물일 가능성이 크다"며 "높은 ROE를 보이는 일부 종목들에 부여된 극단적 프리미엄이 가치 투자자들을 고통스럽게 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728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청보산업, SDN, 이큐스앤자루, 디엔에이링크, 에쎈테크, 신화인터텍, 아이앤씨, 코렌, 아이에스이커머스, 우리조명, 르네코, 가비아, 뉴보텍, 수성, 디케이디앤아이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728
바로가기 http://mt.cap114.co.kr/

베스트 클릭

  1. 1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2. 2 "죽은 언니 잊고 딴 여자한테 가" 처제 말에…형부가 한 끔찍한 짓
  3. 3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
  4. 4 "기절할 정도로 예쁘게"…예비신부 조민이 택한 웨딩드레스는
  5. 5 '파경' 이범수·이윤진 딸, 의미심장 SNS 글…"여전히 네 사랑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