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월가격언]Don’t enter the market on half convictions.

머니투데이 박정태 경제칼럼니스트 | 2015.03.05 07:30
Don’t enter the market on half convictions.(대충 생각하고 뛰어들지 말라.)

주식시장이 갑자기 달아오르고 여기저기서 주식으로 돈을 벌었다는 얘기가 들려오면 덩달아 투자하는 사람들이 있다. 시장이 계속해서 상승세를 타는 동안은 잠시 수익을 내기도 하지만 대개는 좋지 않은 결과로 끝난다. 귀중한 돈을 투자하는데 그냥 대충 넘어가서는 안 된다. 확신이 무르익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투자해도 결코 늦지 않다. 노련한 투자자일수록 신중하게 이것저것 여러 변수들을 고려하지만 경험 없는 아마추어들은 무턱대고 성급하게 달려든다. 의심스러울 때는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게 상책이다.(When in doubt, do nothing.)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계단 오를 때 '헉헉' 체력 줄었나 했더니…"돌연사 원인" 이병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