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변수에 무뎌진 코스피…스탁론으로 본격 반등 대비해 볼까

머니투데이 머니two  | 2015.01.14 09:02
코스닥과는 대조적으로 코스피가 비틀거리고 있다. 대외변수에 민감한 코스피가 그렇지 않는 코스닥과 대조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 이러한 양상은 1~2월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코스피의 하락폭이 점점 둔화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대외 악재에 무뎌지고 있다는 얘기로 해석할 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점진적이나마 향후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이 진정될 것으로 예상된다는 점이 고무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대외 불확실성의 상당 부분이 정책적 조율을 통해 해소가 가능하고, 경기회복을 위한 각 국의 정책적 노력들 역시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 투자전문가들은 “코스닥의 상승흐름에 편승하는 투자 방법도 좋지만, 변동성이 클 때 매수시점을 저울질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

특히 높은 레버리지를 통해 수익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면 스탁론을 활용해 보는 것도 괜찮다. 마이너스통장식으로 이용한다면 좀 더 안전하게 스탁론을 이용할 수 있고, 잘 활용하면 조정시점마다 저가매수기회로 삼을 수 있다.

미수나 신용거래로 손실이 나서 상환해야할 위험에 닥치더라도 언제든 안심하고 스탁론으로 갈아탄 뒤 오히려 반등 기회를 기다리거나 추가로 주식을 매입할 수 있다. 스탁론은 증권사 신용 미수보다 담보비율이 낮기 때문에 증권사에서 미수나 신용을 쓰고 있는 경우 추가 담보나 주식매도 없이도 간단하게 스탁론으로 대환하면 되기 때문이다.


◆ 하이스탁론, 연 3.1% 업계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 출시

한편, 하이스탁론에서 연 3.1%의 최저금리 증권 연계신용 상품을 출시했다. 주식매입이나 미수/신용 대환 모두 가능하여 투자자 누구에게나 유용한 상품이다. 누구나 신용등급 차등 없이 자기자본 포함 최대 4배까지 활용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마이너스 통장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1종목 100% 집중투자 역시 가능하다.

하이스탁론의 새로운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8286)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현 시각 상담이 많은 종목으로는 녹십자엠에스, 국일신동, 차이나그레이트, 신라섬유, 소프트맥스 등이 있다.


하이스탁론 바로가기 : http://www.hisl.co.kr/mtd/loan_apply/mtd.php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연장수수료 無

※ 하이스탁론 상담센터 : 1599-8286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4. 4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5. 5 "40억→135억 됐다"…김수현 3채 보유한 이 아파트, 어디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