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건강관리 도와줄 IT 액세서리는?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 2015.01.03 05:24

[Smart다이어리]스마트폰 착용 돕는 암밴드, 골프 트레이너 엠트레이서, 구강세정기 제트와셔 등

2015년 청양의 해가 시작됐다. 새해를 맞이해 건강 관리를 계획하고 있거나, 미용에 관심이 많다면 건강과 미용을 돕는 스마트한 IT기기 및 액세서리 제품을 사용해보자.

건강관리 앱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돕는 암밴드, 입안 건강을 책임지는 구강세정기, 평소 활동을 확인해주는 밴드 등의 제품을 활용하면 더욱 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야외 활동의 필수품 '암밴드'

새해 건강증진을 목표로 집 근처 강변 또는 공원에서 가벼운 조깅을 하거나, 자전거를 탈 계획이라면 '벨킨 암밴드'가 제격이다. 벨킨 암밴드는 운동을 좋아하는 사용자를 위한 제품으로 다양한 크기의 스마트폰을 팔에 찰 수 있도록 해준다.

조깅, 사이클링, 등산 등 다양한 야외 활동 시 장치의 안전한 보호는 물론 편안하게 음악 감상 및 핸즈프리 통화를 할 수 있으며 스포츠 핏 플러스 암밴드의 경우에는 신용카드와 지폐 등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주머니도 별도 제공한다.

◇스윙분석 척척 '엠트레이서'

골프를 배우기 시작한 이들을 위한 제품도 있다. '엡손 엠트레이서'는 골프 클럽에 부착해 자신의 골프 스윙을 측정하고 분석한다.

고성능 소형 경량 센서를 장착해 스윙·임팩트·속도·샤프트 회전·박자 등 스윙 동작 분석에 필요한 데이터를 측정하며, 블루투스로 스마트기기에 실시간 측정 데이터를 전송한다. 데이터는 전용 앱인 ‘엠트레이서 골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는 3D 이미지로 표시돼 자신의 스윙 분석은 물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입 속 건강 도우미 '제트워셔'

파나소닉 구강세정기 '제트워셔'는 집에서 스케일링을 받은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노즐에서 뿜어져 나오는 물줄기를 통해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 찌꺼기와 함께 치석을 제거해준다.

1분에 1400회의 강력한 단속분사로 깔끔한 구강 위생을 도와줌은 물론이고 공기를 혼입시킨 물줄기는 물과 함께 공기 방울이 잇몸에 닿으면서 부드럽게 마사지해 준다. 치석과 음식물 찌꺼기 등 이물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제트 모드와 잇몸 마사지 효과가 있는 공기혼합 제트 모드 등 목적에 맞게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다.

◇건강관리 지킴이 웨어러블 밴드

녹십자헬스케어 '워키디커피'는 사용자의 걸음 수를 측정해 소모 열량을 알려주는 기존 '워키디 오리지날'에 수신전화 알림, 진동알람 기능 등을 추가한 제품이다.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사용자가 미리 지정한 연락처로 전화와 문자 자동으로 걸리고, 문자 메시지도 전송된다. 손목밴드·클립·목걸이 형태로 출시됐다.

마이크로소프트 'MS밴드'는 손목시계형 웨어러블 기기로 스마트폰과 연동돼, 건강관련 정보를 측정한다. 기존 출시된 제품과 다른 점은 GPS가 내장돼 있어 스마트폰 없이 위치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제품 출시와 함께 헬스케어 서비스 'MS 헬스'도 공개했다. 이 제품은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로 밴드에서 수집한 맥박, 열량, 수면시간 등 정보를 통해 운동정보를 저장, 분석한다. MS밴드 뿐 아니라 조본업, 스마트시계, 스마트폰 등 다른 기기를 지원한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22kg 뺀 '팜유즈' 이장우, 다이어트 비법은…"뚱보균 없애는 데 집중"
  5. 5 "이대로면 수도권도 소멸"…저출산 계속되면 10년 뒤 벌어질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