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전장부품 매출액 증가로 실적 개선 전망

머니투데이 머니원  | 2014.12.29 10:00
☞ 부자네스탁론, 연3.1%, 스탁론/대환대출



LG이노텍의 14년 4분기 매출액은 1조 6,797억원(YoY+9.5%, QoQ +1.8%), 영업이익은 648억원(YoY +126.7%,QoQ -37.0%)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한다. 디스플레이 관련 부품군과 LG전자향 모바일 관련 부품군은 재고조정으로 인해 실적이 하락할 것으로 추정된다.
하지만 미국 거래선향 카메라모듈의 물량 증가로 인해 전년동기대비는 물론 전분기대비로도 매출 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LG이노텍 입장에서 고가에 공급할 수 있는 모델의 판매량이 예상보다 양호해 평균판매단가 측면에서도 상승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된다.

14년 3분기 실적발표 이후에 LG이노텍 주가 급락의 주요인은LED에 대한 우려였던 것으로 판단한다. 유사한 시기에LED 글로벌 선두권인 Cree와 서울반도체의 실적부진과 기대에 못 미치는 가이던스 제시는 중국발 공급과잉에 대한 우려와 맞물리며 LED 업황에 대한 불확실성을 가중시켰던 것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동사는 순수 LED 업체와는 달리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향으로 모바일과 디스플레이 관련 전자부품을 통해 견조한 실적을 창출할 수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주가 반등이 일어날 것으로 생각된다.
뿐만 아니라 LG이노텍의 향후 핵심 동력이라 할 수 있는 전장부품은 현재 3.5조원 이상의 수주잔고를 확보해 놓았으며, 2016년 매출 1조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LED에 대한 우려보다는글로벌 상위권에 속한 일본 부품업체와 같이 전장 관련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 동사의 중장기 성장성에 주목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 머니투데이 부자네스탁론은?
① 연3.1%, 주식매입자금대출/대환대출 (업계 최저)
② 2년간 고정금리 3.3%, 주식매입자금대출/대환대출 (업계 유일)
③ 3년간 고정금리 3.9%, 주식매입자금대출/대환대출 (업계 유일)
④ 취급/연장/중도상환수수료 모두 면제되는 주식매입자금대출/대환대출 (업계 유일)

⑤ 1종목 100% 집중투자 및 마이너스 통장식 스탁론/대환대출
⑥ 증권사 미수/신용/주식담보대출 실시간 상환

머니투데이 부자네스탁론은 머니투데이와 머니투데이방송(MTN)의 계열사인 부자네의 스탁론, 대환대출 상품을 말한다.

주식 매입용인 스탁론, 증권사 미수/신용/주식담보대출 상환용인 대환대출, 비상장주식 담보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있다.

관련된 문의는 1577-5852로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며,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국제디와이, 미래산업, 스틸앤리소시즈, SH에너지화학, KODEX 레버리지, 중국원양자원, 웨이포트, 넥솔론, 르네코, 아스트, 이트론, 씨그널정보통신, KODEX 인버스, KODEX 200, 보성파워텍, 진원생명과학, 삼익악기, 팬오션,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웹젠 등이 있다.

머니투데이 부자네스탁론은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대우증권,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SK증권, NH농협증권, 동부증권, 이트레이드증권, 교보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KB투자증권 등 국내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 머니투데이 부자네스탁론 바로가기 (http://www.bujane.co.kr)

LED 관련주
코콤, 루멘스, 서울반도체, 유양디앤유, 우리이티아이

베스트 클릭

  1. 1 "말도 안 되는 휴진하게 된 이유는…" 소아흉부외과 교수 '통곡의 편지'
  2. 2 "못생겼어" 싼타페 변신 실패?…대신 '아빠차' 등극한 모델은
  3. 3 신동엽, '대마초 사건' 자폭 개그에…"부끄러운 줄 모르냐" 일침
  4. 4 3시간만에 수정된 '최태원 이혼 판결문'…"파기 사유도 가능"
  5. 5 군중 앞 끔찍한 전처 살해…"안 잡힐 자신 있다" 증발 16년째[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