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뚜슈퍼푸드, 저소득 독거노인들 건강 지원위해 건강보조식품 기부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기부링팀  | 2014.12.15 16:22

밀알복지재단과 사회공헌협약 맺고 지속적인 나눔 캠페인 펼칠 예정

/사진제공=㈜보뚜슈퍼푸드
유기농 아사이베리 전문기업 ㈜보뚜슈퍼푸드(대표 김준범)가 지난 12일 강남구 수서동에 위치한 밀알복지재단에서 기증 물품 후원을 위한 사회공헌제휴협약을 맺고 독거노인들의 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보조식품을 기부했다.

㈜보뚜슈퍼푸드는 일원동에 위치한 대청종합사회복지관 인근 임대주택 저소득 독거노인들에게 1년 동안 매월 100만 원 상당의 건강식품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통계청이 작성한 ‘2014 고령자 통계’에 의하면 2014년 65세 이상 고령 인구는 총인구의 12.7%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로 5가구 중 1가구가 고령 가구이며, 2013년 고령자 진료비는 전체 진료비의 34.5%로 1인당 305만 원의 진료비가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뚜슈퍼푸드는 고령화가 진행될수록 진료비가 상승하는 노인 중 도움이 가장 많이 필요한 저소득노인 중심으로 이번 건강보조식품을 제공할 계획이며, 유기농 아사이베리 원액은 5대 영양소인 향산화성분, 식이섬유와 오메가, 지방산까지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빈곤 노인들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뚜슈퍼푸드 관계자는 “평소에도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돕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지속적인 나눔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밀알복지재단 전략사업부 황대벽 과장은 “개인과 단체들의 작은 후원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직접적인 지원을 할 기회가 되므로 많은 단체가 저소득 취약계층들을 위해 나눔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밀알복지재단은 (주)기부링(대표:허관우)과 함께 별도의 비용 없이 자신의 통화연결음을 후원기업(단체)의 음원으로 바꾸기만 하면 어려운 이웃에게 월 2,500원의 따뜻한 희망과 사랑을 선물할 수 있는 신개념 기부금 조성 사업인 “당신의 통화연결음을 기부해주세요”에 동참하고 있다.

기부링은 모바일(m.givering.org)과 PC(www.givering.org)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을 통한 서비스는 12월경 출시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번개탄 검색"…'선우은숙과 이혼' 유영재, 정신병원 긴급 입원
  2. 2 유영재 정신병원 입원에 선우은숙 '황당'…"법적 절차 그대로 진행"
  3. 3 법원장을 변호사로…조형기, 사체유기에도 '집행유예 감형' 비결
  4. 4 '개저씨' 취급 방시혁 덕에... 민희진 최소 700억 돈방석
  5. 5 "통장 사진 보내라 해서 보냈는데" 첫출근 전에 잘린 직원…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