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오중석작가와 '우리문화 사진강의'

머니투데이 진달래 기자 | 2014.11.28 14:13
한글과컴퓨터는 28일 판교 사옥에서 스타 사진작가 오중석씨와 함께한 우리문화 사진 강의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제공=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는 28일 스타 사진작가 오중석씨와 함께한 우리문화 사진 강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판교 한컴 사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한컴이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말까지 진행한 '생활속의 우리문화 사진 공모전' 수상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컴의 이미지편집 SW(소프트웨어) '이지포토(EzPhoto) 3 VP' 출시 기념으로 마련됐다. 일상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삶에 대한 진지한 성찰을 통해 우리 문화 가치를 되돌아보는 의도로 준비된 공모전에는 총 3600여명이 자신의 사진작품을 접수했다. 특히 별도 개최한 초중고 학생 공모 부문에는 청소년 500여명이 참여했다.

한컴은 오중석 작가와 함께한 엄정한 심사를 통해 총 156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지포토 홍보대사 오중석 사진작가는 심사 뿐만 아니라 시상과 이날 사진 강의도 참여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우리문화를 기록한 수상 사진들에 대한 오중석 작가의 개별 코칭을 비롯, 사진 촬영에 대한 노하우, 이지포토를 활용한 보정 방법 설명 등으로 진행됐다.

한편 국산 이미지편집 SW '이지포토 3 VP' 활용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오중석 작가의 교육영상과 사진 작품이 포함된 '이지포토 3 VP 오중석 에디션'을 출시했고, 교육 캠페인과 제품 기증을 진행하고 있다.

한컴은 또 SW교육의 확산을 위해 '이지포토 꿈나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초등학교에 1년 무상 라이선스를 제공했다. 10개 초등학교에는 방문교육 및 교육교재 기부, GTQ응시지원 등 여러 이벤트도 진행한다.

베스트 클릭

  1. 1 노동교화형은 커녕…'신유빈과 셀카' 북한 탁구 선수들 '깜짝근황'
  2. 2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
  3. 3 '日 노벨상 산실' 수석과학자…'다 버리고' 한국행 택한 까닭은
  4. 4 "곽튜브가 친구 물건 훔쳐" 학폭 이유 반전(?)…동창 폭로 나왔다
  5. 5 "남기면 아깝잖아" 사과·배 갈아서 벌컥벌컥…건강에 오히려 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