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기업 수출의 꿈, 클릭 한번으로 이룬다

뉴스1 제공  | 2014.11.26 10:10

환경부, 온라인 환경수출 도우미 포털 시범운영…국가별 환경정보 등 제공

(세종=뉴스1) 한종수 기자 =
온라인 환경수출 도우미 홈페이지 메인화면. © News1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국내 환경기업에 환경 정보와 무역거래 기법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환경수출 도우미(www.eishub.or.kr)' 포털을 26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이 포털은 환경기업이 해외진출에 필요한 정보를 요청하거나 받을 수도 있으며 해외 바이어들에게 환경제품과 기술을 사이버무역관으로 홍보하고 무역컨설팅 등으로 수출계약까지 지원한다.

이를 통해 Δ상시 수요자 의견수렴 체계 구축 Δ정보제공 전략을 반영한 해외환경 맞춤형 정보 제공 Δ채널통합을 통한 정보제공부터 거래지원까지의 원스톱 서비스 구현 등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기업을 돕게 된다.

환경부는 내년 2월 본격적인 개시에 앞서 연말까지 시범 운영기간을 두고 주 고객인 환경기업의 의견수렴 등을 통해 개선 사항을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환경산업의 정보 제공부터 무역 거래 지원에 이르는 온라인 해외수출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환경기업이 보다 쉽고 편하게 해외진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