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의 환산주가 순위 들어다보니…

머니투데이 머니two  | 2014.11.21 13:19
한국거래소는 앞으로 액면가를 5,000원으로 환산했을 때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의 주가 순위를 매달 공표하기로 했다. 환산주가 순위를 공표하는 이유는 고가주를 액면분할 해 주가를 낮추면 개인투자자의 우량 대기업 주식 투자가 쉬워지고 이들 기업이 배당을 확대하면 그 혜택이 소액투자자에게도 돌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 등 선진국 기업은 지속적인 액면분할을 통해 더 많은 개인투자자를 유치해 유동성 증가와 주가 상승효과를 보지만 국내 기업들은 ‘황제주’라는 이미지 때문에 쉽사리 액면분할에 나서지 않는 특징이 있다고 전문가는 분석했다. 그밖에 액면분할로 소액주주 수가 늘어나면 기업 오너 입장에서는 주주 관리가 까다로워진다는 점도 국내 기업들이 액면분할을 꺼리는 이유로 추정된다. 사실상 환산주가를 적용해 보면 개인투자자들은 좀처럼 투자접근이 어려운 이른바 ‘황제주’의 매매 빈도는 다른 주식들의 1/6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가증권시장 상장사 중 주가가 100만원을 웃도는 종목은 모두 7개 수준으로 이들 7개 종목의 연초 이후 상장주식 회전율은 평균 24%로 집계됐다. 이 기간 유가증권시장의 회전율은 125%다. 초고가주의 환산주가 공표 서비스는 한국거래소 홈페이지 (http://www.krx.co.kr), Checkexpert(코스콤) 및 보도참고자료 배포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1%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1%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우리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파트론, oci머티리얼즈, 이녹스, 솔브레인, 서원인텍, 메디톡스, 다음카카오, 액토즈소프트, 에스에프에이, 성광벤드 등이 있다.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

베스트 클릭

  1. 1 '보물이 와르르' 서울 한복판서 감탄…400살 건물 뜯어보니[르포]
  2. 2 '공황 탓 뺑소니' 김호중…두달전 "야한 생각으로 공황장애 극복"
  3. 3 김호중 팬클럽 기부금 거절당했다…"곤혹스러워, 50만원 반환"
  4. 4 이 순대 한접시에 1만원?…두번은 찾지 않을 여행지 '한국' [남기자의 체헐리즘]
  5. 5 생활고 호소하던 김호중… 트롯 전향 4년만 '3억대 벤틀리' 뺑소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