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많은 프랜차이즈가 사라지는 대표적인 이유로는 ‘베끼기’ 열풍과 외식업의 포화가 주된 이유이다. 프랜차이즈 업계 관계자들은 현 시장을 직시하여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이에 관광숙박업과 여행업 등이 블루오션으로 개척가능성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게스트하우스는 저렴한 숙박요금과 안전성, 편의성 등을 고려하여 외국인 관광객들은 물론 내국인 배낭여행객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쉐어하우스’, ‘하우스메이트’를 주제로 한 지상파 프로그램들이 잇따라 방영되며 게스트하우스 문화가 우리 생활 속에 친근하게 여길 수 있게 된 것도 한 몫 했다.
게스트하우스 대표 브랜드인 ‘24게스트하우스’는 매달 전국에 5개 지점을 연달아 오픈하면서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24게스트하우스는 노란색의 브랜드 고유 색상과 토끼 캐릭터(트래빗)를 활용해 도심 속 글로벌 게스트하우스를 표방하며 전국 30여 개의 직·가맹점을 운영 중에 있다.
트렌드가 문화가 되는 현 시대에 빠르게 앞서가는 숙박업 프랜차이즈 대표기업 공간이노베이션은 매주 사업설명회를 통해 창업의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설명회 사전예약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spaceinno.co.kr) 또는 대표전화(02)3286-1212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