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공무원연금 개혁 TF팀장에 이한구

머니투데이 이상배, 박용규 기자 | 2014.10.22 22:44

[the300] 이르면 23일 TF 구성 완료, 위원 발표

이한구 새누리당 의원/ 사진=뉴스1

이한구 새누리당 경제혁신특별위원장이 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 TF(태스크포스) 팀장에 선임됐다.

22일 여권에 따르면 새누리당 이한구 원내대표 등 원내지도부는 이날 이 위원장을 공무원연금 개혁 TF팀장에 임명하고 TF 구성 작업에 들어갔다.

이 위원장은 그동안 경제혁신특위 위원장을 맡아 특위 산하 공적연금 개혁분과를 통해 공무원연금 개혁 작업을 주도해왔다. 그러나 지난달말 공무원연금 개혁을 정부가 주도키로 당정이 합의함에 따라 공적연금 개혁분과는 사실상 활동을 중단했었다.

새누리당은 이르면 23일 중 공무원연금 개혁 TF 구성을 마무리짓고 TF 위원들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TF 위원으로는 그동안 공적연금 개혁 작업에 관여해왔던 김현숙 의원과 국회 안전행정위 여당 간사인 조원진 의원 등이 거론된다.

이완구 원내대표는 지난 21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저희 당은 연말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를 원칙으로 해서 야당과 협의를 즉시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공무원연금 개혁안의 조속한 추진을 강조한 바 있다.

앞서 새정치민주연합은 공무원연금 개혁 TF 단장에 강기정 의원을 선임했다.

베스트 클릭

  1. 1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성폭행 직전까지"…증거도 제출
  2. 2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3. 3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4. 4 장윤정♥도경완, 3년 만 70억 차익…'나인원한남' 120억에 팔아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