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웰니스센터, “건강한 다이어트 위한 최적 공간 될 것”

머니투데이 B&C 임수정 기자 | 2014.10.01 17:12
-김요섭 실장 인터뷰
“많은 다이어트 합숙소들은 저렴한 인건비와 식비를 유지하기 위해 트레이너 단일체제로 합숙소를 운영하고 있지만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감량이 어렵습니다. FC웰니스센터는 전문영양사의 영양소 구성 및 칼로리 계측, 비만 상담 전공의 경력 5년 차 매니저의 상담, 국가대표 출신 및 연예인 PT트레이너 등 전문성 있고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합니다. 또한 호텔과 같이 아늑한 숙소, 하우스키핑 서비스, 전문가의 1:1 맞춤 운동 등으로 몸과 마음이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다이어트 장소입니다.” 호텔식 웰빙 다이어트 합숙소 ‘FC웰니스센터’ 김요섭 실장의 말이다.

FC웰니스센터 김요섭 실장/사진제공=FC웰니스센터
FC웰니스센터는 경기도 청평에 3500평 규모의 호텔식 웰빙 다이어트 합숙소로 최고급 시설과 서비스를 갖춰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이들 사이에 입소문이 난 곳이다. 더블룸, 싱글룸, 특실, 스위트룸 등 하우스키핑 서비스와 개별 욕실이 함께 갖추어진 호텔식 룸으로 구성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일반식을 섭취하면 바로 요요현상을 겪는 무염식을 지양하고 맛까지 겸비된 저염일반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맛있는 음식에 대한 욕구불만을 없애 오히려 폭식으로 인한 요요현상을 최소화하도록 해주며 맛있게 먹고 건강하게 감량하는 습관을 길러 퇴소 후에도 지속적인 감량을 가능하게 한다.

기간에 따른 단기 프로그램부터 16주 체질개선 프로그램, 체력에 따른 분반 프로그램, 본인이 원하는 다이어트 방식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한다. 식단의 경우에도 채식주의자에게는 매 끼 채식으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파이터 윤동식 대표가 운영하기로 유명한 FC웰니스센터는 트레이너 대부분이 복싱, 유도 등의 태릉선수촌에서 10년 이상 운동을 해온 국가대표 선수 출신을 비롯한 연예인 퍼스널 트레이닝 자문 트레이너로 구성되어 있어 힘과 체력은 유지하며 체지방을 감소하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도, 격투기는 물론 벨리댄스, 클라이밍, 수상스포츠 등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다.


김 실장은 “FC웰니스센터는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 것은 6월초부터로 이제 4개월이 지났다. 하지만 많은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경험한 고도비만자들의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분들이 입소를 해 효과를 보고 있다. 실제 회원 중 상당수가 퇴소 후에도 지속적인 감량에 성공하고 있으며 지난 4개월 동안 합숙을 하여 40kg 이상 감량에 성공한 회원도 있다. FC웰니스센터는 자신의 몸무게 한 달에 10%~15%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숫자에 불과한 몸무게가 아닌 라인과 건강을 만들어 가는 곳으로 회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방송 등으로 단시간 연예인이 몸을 만드는 곳으로도 유명한 FC웰니스센터는 실제로 연예인 김래원, 김민준, 김정훈, 김가연, 임요환, 김보성, 데니스강, 안일권, 박민경, 장재영 등이 이용한 바 있다. 또 병원, 한의원 등과 연계를 통해 건강 관리도 꼼꼼히 진행하고 있다.

한편 FC웰니스센터는 청평점을 시작으로 내년 제주도점 164개 객실로 국내 최대, 최상급 특급호텔 수준의 다이어트 센터를 개관하며 국내는 물론 말레이시아와 호주 등 해외까지 확장할 예정이다.

베스트 클릭

  1. 1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2. 2 "나랑 안 닮았어" 아이 분유 먹이던 남편의 촉…혼인 취소한 충격 사연
  3. 3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4. 4 "역시 싸고 좋아" 중국산으로 부활한 쏘나타…출시하자마자 판매 '쑥'
  5. 5 "파리 반값, 화장품 너무 싸"…중국인 북적대던 명동, 확 달라졌다[르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