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자동차대, 대우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정봄 기자 | 2014.09.26 15:58
아주자동차대학이 지난 24일 대우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제공=아주자동차대학

아주자동차대학(총장 신성호)은 지난 24일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대우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하고 성적 우수자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학교법인 대우학원 추호석 이사장과 신성호 총장 이하 교직원과 재학생이 참석했다. 수여식에서 장학증서를 수여받은 학년·전공별 성적 우수자 총 14명의 학생은 총 44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받게 된다.

대우학원 추호석 이사장은 "국내 유일의 자동차 특성화대학인 아주자동차대학이 최근 국내외 자동차관련 산업체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며 "대우장학생으로 선발된 장학생 여러분이 학업에 최선을 다해서 대학의 명예를 드높이고, 졸업 후에는 한국자동차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장학금을 수여받은 아주자동차대 김상국씨(모터스포츠전공)는 "대우장학생의 취지에 부응하기 위해 더욱 학업에 정진하고 졸업 이후에는 학교와 후배 그리고 사회에 더 크게 기여하는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갖고 실력을 연마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1992년 김우중 대우그룹 전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대우장학재단은 지난 대우학원산하 교육기관(아주대, 아주자동차대학)의 장학활동과 학술연구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매학기 장학생을 선발·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
  4. 4 "연락 두절" 가족들 신고…파리 실종 한국인 보름만에 소재 확인
  5. 5 초등생 관장·배변 뒤처리를 방송에?…"금쪽이 학교 어떻게 다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