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부재로 대출자들 혼란,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확인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 2014.09.20 10:56
서울 중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A씨는 최근 은행별로 주택담보대출 이자 싼 곳을 찾기 위해 상담을 받고 있다. LTV 규제가 완화되었다는 소식에 기존 비싼 이율의 2금융권 대출을 1금융권으로 갈아타기 위해서다.

금융당국의 지침에 따라 대출한도가 70%까지 상향됐으며, 유례없는 장기적인 초저금리 시대가 유지되고 있으나 대출의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은 혼란스러울 수밖에 없다.

전문가들은 현재 판매되는 대출상품들을 확인해서 자신의 이자율과 비교해보며 갈아타기 할 시점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또한 자금상환계획에 따라 금리형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단기상환계획자라면 저렴한 변동금리의 상품을, 장기적인 상환계획이라면 안전한 고정금리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이러한 대출시장의 흐름이나 정보가 부족해 주거래 은행에만 의지하기 마련인데,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금리비교 사이트가 최근들어 인기다.

은행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 맞춤 대출금리를 비교할 수 있으니, 시간이 바쁜 직장인 위주로 이용자가 늘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는 은행이나 대출상담사와의 제휴로 인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만약 대환대출(갈아타기)을 고려하고 있다면 은행방문 전 무료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는 권한다.

그 중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사이트 뱅크아이 관계자는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외에도 당사는 종합적인 부동산종합정보 사이트를 운영 하고 있다"면서 "금리비교서비스 외에도 포장이사견적비교, 저렴한 소유권이전등기 서비스를 진행해 주택을 구입하는 사람들에게 보다 편리한 이사가 될 수 있는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대출, 빌라 담보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잔금대출, 주택구입자금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 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고 한다. 또 주택금융공사의 U-보금자리론에 대한 금리 정보안내도 제공한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아이 낳으면 1억 지원, 어때요?" 정부가 물었다…국민들 대답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