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토마 피케티 교수 특별 초청 강연회

뉴스1 제공  | 2014.09.17 16:25

'21세기 자본' 저자 토마 피케티 강연, 20일 오후 3시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연세대학교 국가관리연구원은 20일 오후 3시 연세대 백양콘서트홀에서 '피케티 신드롬'의 주인공 토마 피케티 파리경제대학 교수의 특별초청 공개강연회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화제작 '21세기 자본'의 저자인 토마 피케티 교수는 이 책을 통해 경제적 불평등 구조와 역사를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고 돈이 돈을 버는 속도(자본수익률)가 사람이 돈을 버는 속도(경제성장률)보다 빠르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같은 소득불평등 현상을 초고소득층에게 글로벌 부유세를 걷어 해결해야 한다는 파격적인 제안으로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토마 피케티 교수의 강연회 참석은 이메일(thomaspiketty@yonsei.ac.kr)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연세대 관계자는 "논란의 중심에 있는 세계적 경제학자인 토마 피케티 교수의 강연은 학생과 일반 독자들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인문과 사회과학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