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망권 갖춘 오피스텔 투자 수익성도 ‘高高’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

머니투데이 분양뉴스  | 2014.09.02 11:30

조망권, 삶의 질 높이고 향후 가격 상승 견인 역할

서울 용답동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사진제공=서희건설
최근 깊어지는 전세난으로 오피스텔이 아파트의 대체재로 꼽히며 주거용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어난 가운데 특히 조망 권을 갖춘 오피스텔에 대한 인기가 높다. 조망권은 삶의 질을 높이고 향후 가격 상승을 견인한다는 점에서 투자자와 실수요자 모두에게 중요하게 고려되는 요소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기에 발맞춰 조망권을 갖춘 오피스텔은 임대료도 높게 형성되곤 한다. 실제, 한강변에 위치한 일부 오피스텔의 경우, 한강을 한 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고층 세대의 월 임대료는 조망이 불가능한 세대에 비해 5~10만 원가량 높게 거래되고 있다.

매매가도 높게 형성되어 있다.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한 오피스텔의 전용 37 같은 층에도 불구하고 한강 조망 여부에 따라 최대 1500만 원의 차이를 보인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제 조망권은 오피스텔을 선택하는 주요 요소로 자리잡았다”며 “투자자 입장에서는 높은 임대료를 받아서 좋고 향후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KB부동산신탁이 분양하는 ‘서울 용답동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가 수변 경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우수한 조망권을 갖춘 오피스텔로 입 소문 나며 투자자와 실수요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KB부동산신탁 시행,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서울 용답동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는 서울시 성동구 용답동 238-12번지에 입지하며 지하 4층~지상 15층, 1개 동, 총 416실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기준 △19㎡ 41실 △20㎡ 97실 △21㎡ 278실 등 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이 오피스텔은 단지 바로 앞에 중랑천 생태공원이 입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일부 세대에서는 수변 조망도 가능해 향후 높은 수익성이 기대된다.

또한, 사업지 인근 중랑물재생센터와 용답동에 들어설 서울재사용플라자와 연계한 세계적인 ‘리사이클 중심지’ 육성 계획도 진행 중으로 중랑물재생센터는 기존 시설을 지하화하고, 생태연못, 물의 정원, 물과학관 등의 친수공간과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춰진 친환경 생태환경테마파크로 조성 될 예정이다.

더불어 장한평 일대(48만㎡)는 리모델링을 통해 자동차 유통 중심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낙후된 자동차 중앙부품상가와 장한평 매매시장 시설을 현대화하고 매매센터·경매장·물류센터 등을 정비하며 비즈니스호텔·회의장·커뮤니티센터 등을 새로 도입 키로 했다.


◈ 조망권 프리미엄에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랜드마크 오피스텔로 자리잡아

‘서울 용답동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는 풍부한 배후수요로도 눈길을 끈다. 장한평 중고차 매매센터와 자동차 관련 업체, 성수공업단지 등이 사업지와 인접해 있으며 한양대, 세종대, 건국대, 서울시립대, 건국대병원 등 다수의 대학교와도 가까워 향후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도 좋다.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과 5·7호선 ‘군자역’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속하며, 주변 동부간선도로와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등 도로망을 통해 서울 각지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오피스텔 내에는 휘트니스 센터, 무인택배보관함 등 편의시설과 태양광, 빗물 재활용 시스템 등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 등이 갖춰진다. 또한 각 가구에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도입되고, 천정형 에어컨 시스템, 빌트인 생활가전도 갖춰져 공간활용을 극대화 했다.

‘서울 용답동 서희스타힐스 리버파크’은 계약금 5%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 가격 부담을 낮춰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더불어 세제혜택도 누릴 수 있어 임대사업도 용이하다. 2015년까지 오피스텔 취득 후, 주택임대사업자로 등록하면 취득세도 전액 면제 받을 수 있다.

분양문의 : 1877-8813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