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문화예술 지원 은행권 1위

머니투데이 김상희 기자 | 2014.08.01 10:06

한국메세나협회, '2013년 기업의 문화예술지원 현황 조사' 발표

부산은행은 한국메세나협회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실시한 '2013년 기업의 문화예술지원 현황 조사'에서 은행권 중 지원 실적 1위에 올랐다. 부산은행의 대표 문화예술 지원사업 중 하나인 'BS행복한 음악캠프'의 진행모습/사진제공=부산은행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겸 은행장 성세환)은 한국메세나협회가 한국갤럽에 의뢰해 실시한 '2013년 기업의 문화예술지원 현황 조사'에서 은행권 중 지원 실적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한국메세나협회가 올해 3월부터 3개월간 국내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 등 779개사를 대상으로 조사한 기업의 문화예술지원 현황에 따르면, 부산은행의 문화예술 지원 규모는 전체 조사 대상기업 중 14위를, 은행권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부산은행은 그룹의 경영구호를 3년째 '나눔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금융'으로 정하고 지역 문화예술 지원 분야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표적 사업으로는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한 무료 강습인 'BS행복한 음악캠프', 전문 연주단인 BS금융그룹 문화예술단 '뮤즈' 창단·운영, 지역 청년 미술 인재 양성을 위한 '청년작가 미술공모전' 등이 있다. 또 자체 갤러리를 지역 작가들에게 무료로 대관하고, BS부산은행 실내악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 문화예술을 매개로 한 'BS 행복한 힐링스쿨', '쌈지콘서트', '자유학기제 도입에 따른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 문화예술을 결합한 교육기부 사업을 개발해 청소년·어린이의 인성교육을 진행 중이다.

베스트 클릭

  1. 1 "김호중, 술 없이 못 산다…음주 후 과격해져" 옛 매니저 증언
  2. 2 '재테크 고수' 이효리 어쩌다…2년 전 산 빌딩 '텅텅' 이유 봤더니[스타&부동산]
  3. 3 법정 선 이승기 "데뷔전부터 권진영이 폭행·폭언…30억 받으면 기부"
  4. 4 수갑 찬 김호중, 쏟아진 질문에 "죄송"…이르면 오늘 저녁 구속 결정[영상]
  5. 5 "강형욱, 훈련사들 존대"…해명 영상 본 반려인이 남긴 경험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