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청소년 희망키움 캠프' 개최

머니투데이 김상희 기자 | 2014.07.30 15:36

직업체험, 직업관 교육, 신용·경제 교육 등 진행

캠코는 30일 충남 아산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캠코 청소년 희망키움 캠프'를 개최했다. 캠코 관계자들과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홍영만)는 30일 충남 아산 캠코 인재개발원에서 '캠코 청소년 희망키움 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방학기간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에게 멘토와의 상담·교육으로 진로에 대한 목표와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전국 초·중학생 130여명과 캠코직원, 대학생 자원봉사로 구성된 50여명의 멘토가 참여했다.


캠프에서는 한국잡월드(Job World) 직업 체험·탐방, 전문 강사를 통한 직업관 교육, 캠코의 서민금융 업무 경험을 활용한 신용·경제교육, 진로상담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캠코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육과 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청소년들을 위해 유익한 프로그램을 찾을 것"이라며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하고 밝은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