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에서 근무해 온 경험과 이론을 토대로 관광산업을 생태계적 관점에서 분석하고,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적 부문의 활동영역과 일하는 방식을 '플랫폼 전략'으로 풀었다.
관광산업의 가장 큰 속성이 융·복합이므로, 융·복합을 촉진시키는 협력의 장을 의미하는 플랫폼을 형성해 다양한 형태의 관광을 창출하면 관광산업 활성화로 이어진다는 게 정 팀장의 설명이다.
플랫폼 전략은 매우 다방면에서 전개될 수 있다. 이를테면 농촌관광 활성화 방안의 하나인 농촌민박 플랫폼,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역 관광매력도 평가 플랫폼, 자전거여행 활성화 플랫폼, 공연관광 활성화 플랫폼 등 시장 흐름에 따라 새로운 플랫폼은 꾸준히 구축된다. 정 팀장은 정부나 관광진흥기관을 그러한 플랫폼을 형성하고 관리하는 플랫포머로 설정하고, 성공적인 전략과 조직, 성과관리 방안들을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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