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기청산식물원, 내달 15일까지 ‘무궁화축제’

머니투데이 포항=신계호 기자 | 2014.07.21 16:38
(사진설명)기청산식물원은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인식 대전환을 위해 ‘무궁화축제’를 열고 있다/사진제공=기청산식물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포항시 북구 청하면 소재 기청산식물원(원장 이삼우)은 다음달 15일까지 무궁화축제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무궁화축제는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인식 대전환과 나라꽃 무궁화의 위상을 정립하고 무궁화의 우수성 및 아름다움을 홍보하기 위해 무궁화가 꽃피는 시기를 맞아 전국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기청산식물원은 ‘무궁화축제’를 지난 주말부터 열고 다양한 품종을 선보이고 있어 지난 주말부터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1991년부터 무궁화가 꽃피는 시기를 맞아 전국적으로 ‘무궁화축제’를 열어 시민들이 국화사랑의 의식을 넓혀 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해오고 있다.

서울에서 휴가차 동해안을 찾은 서재평(54)씨는 "이번 동해안 휴가 길이 평소 느껴보지 못한 활짝 핀 무궁화가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며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인식 대전환을 위해 ‘무궁화축제’를 연 기청산식물원을 찾은 것은 참 탁월한 선택 이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3. 3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4. 4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