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잔고장 쯤이야~' 바이클로, 응급정비 강좌 개최

머니투데이 머니바이크 박정웅 기자 | 2014.03.21 16:48
응급정비 강좌 참가자들이 체인 끊어짐 대처법을 배우고 있다./사진=바이클로
13기 응급정비 강좌 수료식. 이번 강좌에는 특히 4명의 여성 참가자들이 주목을 받았다./사진=바이클로
펑크, 체인 이탈 등 자전거 주행 시 응급상황을 스스로 해결할 교육이 열렸다.

비영리 자전거교육기관, 바이클로아카데미(이미란 원장)는 봄철 자전거 시즌을 맞아 지난 18일과 20일 이틀 동안 세 시간 집중교육으로 응급정비 강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강좌에서 남녀 참가자 14명은 전문 강사의 도움 아래 기본공구의 이해, 자전거 바퀴 탈부착, 타이어 빼기, 펑크의 이해, 체인 끊어짐 대처법, 기타 상황 대처법 등 응급정비법을 배웠다.

13기에 접어든 이번 강좌에는 특히 4명의 여성들이 참가해 주목을 끌었다. 여성들의 자전거 이용이 늘었다는 점과 응급상황을 스스로 해결한다는 적극성을 엿볼 수 있기 때문이다.


직장인들의 업무시간을 고려해 저녁 7시30분부터 실시한 이번 교육 역시 비영리 교육기관 취지를 살려 무료로 진행됐다.

바이클로아카데미는 또한 이번 강좌 참여자에게 안전라이딩 교육에 우선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바이클로아카데미는 자전거 관련 창업·취업 희망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컨설팅 및 교육을 목적으로 2012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 교육기관이다. 매장 창업 및 운영의 이론과 실제, 고객 응대법, 자전거 정비, 라이딩 등 자전거매장운영관리사 자격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 자전거여행, 안전 등 다양한 자전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베스트 클릭

  1. 1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2. 2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3. 3 "건드리면 고소"…잡동사니로 주차 자리맡은 얌체 입주민
  4. 4 [단독]음주운전 걸린 평검사, 2주 뒤 또 적발…총장 "금주령" 칼 뺐다
  5. 5 "갑자기 분담금 9억 내라고?"…부산도 재개발 역대급 공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