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패션, 개강을 맞아 '풋풋' 캠퍼스룩 뽐내기

머니투데이 스타일M 이원지 기자 | 2014.03.14 08:15

화이트 블라우스, 스트라이프 셔츠, 데님 등 베이식 아이템으로 코디 완성

3월, 부푼 맘을 가득 안고 입학한 새내기들의 대학생활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매일 교복만 입던 새내기들에게 다음 날 무엇을 입을지는 그들에게 닥친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다. 자칫 성숙해 보이려고 과한 색상과 패턴의 의상이나 부담스럽게 화려한 액세서리로 스타일링하려 한다면 '촌스러운 새내기'로 기억될지도 모르는 일. 스타일리시한 신입생, 옷 좀 입는 새내기가 되고싶다면 이 글을 주목하자. 대학 패션에서 가장 필요한 아이템을 선정해봤다.

◇ 기본 중의 기본, 화이트 블라우스

/사진=머니투데이DB, 뉴스1
갑자기 자유가 주어져 무슨 아이템부터 사야할지 감이 오지 않는다면 화이트 블라우스부터 장만하는 것을 추천한다. 가장 기본적인 아이템이기에 하의에 받쳐 입기도 쉽고 아우터나 액세서리와 무난하게 매치 가능하다. 흰 블라우스 코디는 신경 쓴 듯 안 쓴 듯한 무심하지만 트렌디한 느낌이 포인트다.

매일매일 다른 옷을 입는 것에 익숙지 않은 새내기들은 실패 확률이 적은 하얀색 블라우스를 선택해 H라인 스커트부터 청바지까지 다양한 하의와 함께 연출해보자. 특히 '피겨여왕' 김연아, 배우 고준희, 그룹 에프엑스의 크리스탈 같은 패셔니스타들처럼 심플하게 데님에 흰 블라우스를 매치한다면 가장 센스있는 새내기로 등극할 수 있다.

◇ 대학생의 필수 아이템, 스트라이프 티셔츠


캠퍼스를 둘러보면 놀라울 정도로 많은 학생들이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입고 있는 광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흔한 아이템이지만 동시에 대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의상으로 자리매김한 지 오래다.


특히 스트라이프 티셔츠의 장점은 경쾌한 유니섹스 코디를 할 때 안성맞춤이라는 것. 따라서 아직 여성스러운 스타일이 부담스럽거나 활동성이 많은 새내기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스트라이프 티셔츠는 심플한 이너로도 포인트 의상으로도 손색이 없어 화이트 블라우스에 버금가는 활용도를 자랑한다. 맨투맨 형태로도 얇은 셔츠의 형태로도 니트의 형태로도 줄무늬 패턴은 어디에나 존재한다. 소재도 스트라이프의 간격도 가지각색이라 다양하게 골라 입는다면 편안하고 자유분방한 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다.

◇ 멋스러운 데님 패션
/사진=타미힐피거 코리아, 데이즈드 앤 컨퓨즈드
데님 패션은 대학생들의 전유물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데님 코디는 풋풋한 새내기의 발랄함을 살리고 패셔너블한 모습까지 더할 수 있는 룩을 연출한다. 배우 고아성처럼 데님 팬츠에 편안한 민소매 셔츠와 체크 남방을 걸쳐 시크한 분위기를 자아내거나 데님 스커트를 착용해 러블리한 매력을 뽐내보자. 패션에 관심이 많고 도전 정신이 투철한 신입생이라면 소희처럼 '청청패션'이라 불리는 올데님룩을 시도해 산뜻한 이미지를 어필하는 것도 좋다.

◇ 남학생들의 워너비 캠퍼스룩

/사진=캘빈클라인 진, 머니투데이DB
남자 신입생들에게도 대학 패션은 어렵기 마찬가지다. 그러나 기본 아이템들을 단정하고 깔끔하게 코디한다면 여학우들의 관심을 독차지하는 건 시간문제다. 남학생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은 패션은 적당한 핏의 청바지를 착용하고 밑단을 롤업하는 코디다. 여기에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나 배우 박해진처럼 포인트로 스트라이프 셔츠와 모던함이 돋보이는 재킷이나 트렌치코트를 착용한다면 그야말로 '퍼펙트'하다. 과하지 않으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새내기 패션을 완성해보자.

베스트 클릭

  1. 1 23억 갚으면 '10억 빚' 또…"더는 못 갚아줘" 박세리, 이유 있었다
  2. 2 "이게 살짝 난 상처인가요?" 아들 얼굴 본 아버지 '분통'
  3. 3 '매출 대박' 성인용품점 20대 사장의 고민…"엄마가 울면서 말려"
  4. 4 절반이나 남아 생산라인 세웠다…재고 쌓인 전기차
  5. 5 '처형 강제추행' 혐의 유영재, 검찰 송치…선우은숙 측 녹취록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