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피지,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기 개발 완료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 2014.03.10 14:17
에스피지는 단일의 선기어가 적용된 심프슨 타입의 유성 기어 세트를 이용하는 전기자동차용 2단 변속기를 발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전기차용 2단 변속기는 자동차의 자동변속기에 많이 응용되고 있는 심프슨 기어장치로 선기어를 한 개만 사용하고 2세트의 유성 기어 장치를 연이어 접속시킨 형태다.

작은 부피를 차지하면서도 구조가 단순해져서 제조 및 수리가 용이하고 변속기를 소형화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영길 대표는 "작년 9월 취득한 소음 및 마모 발생 방지를 위한 변속기 특허와 이번 전기차용 2단 변속 기어 특허를 통해 변속기 전체 구조를 완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로써 에스피지는 기존의 정밀 제어용 기어드 모터 사업뿐만이 아니라, EV(전기차), ES(전기스쿠터), EB(전기자전거)에 대한 구동 모터 및 변속기 기술을 갖춤으로써 향후 차세대 미래 먹거리에 대한 라인업을 확보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