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원격평생교육원 졸업생, 전국경제인연합회장상 수상

대학경제 고은별 기자 | 2014.02.26 14:48
교육부가 25일 주최한 학위수여식에서는 비전대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한 임경자씨가 전국경제인연합회장상을 받았다./사진=비전대 제공
전주비전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원장 김천규)을 통해 학위를 취득한 임경자씨가 25일 교육부 주최,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The-K서울호텔에서 열린 학점은행제, 독학학위제 학위수여식에서 전국경제인연합회장상을 받았다.

비전대에 따르면 전북 완주군 출신의 임씨는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대학진학의 꿈을 포기한 후 6명의 동생들과 부모님을 모시는 가장의 역할을 해왔다. 이후 플로리스트로 안정된 생활을 영위하면서 자격증과 대학 학위 취득에 도전하게 됐다.

임씨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지만 원격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하기에 고향 전주의 비전대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다”며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꽃을 이용한 심리치료사로서 활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비전대 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평가인정 교육훈련기관으로서 학위취득을 위한 학점은행제와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과정 등을 원격으로 운영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