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소화 '미니멀리즘' vs 극대화 '맥시멀리즘'

머니투데이 스타일M 김나현 기자 | 2014.02.19 08:11

절제된 스타일의 미니멀리즘과 화려함으로 시선을 압도하는 맥시멀리즘 전격 비교

물 흘러가듯 흘러가는 패션 트렌드에도 꾸준히 시대에 따라 재해석되는 스타일이 있다. 그 중 미니멀리즘과 맥시멀리즘 트렌드가 대표적이다. 절제된 디자인과 스타일링으로 세련된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미니멀리즘' 스타일과 특유의 화려함과 다양성으로 개성을 드러내는 '맥시멀리즘'을 전격 비교해봤다.

◇화려함 대신 단순미와 실용성이 강조된…'미니멀리즘'

/사진=캘빈클라인, 질샌더, 막스마라
'최소한도의, 최소의'라는 뜻의 '미니멀(minimal)'과 '주의'라는 뜻의 '이즘(ism)'을 결합한 미니얼리즘은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가구, 기계, 건축에 이르며 21세기를 대표하는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불필요한 디테일은 생략하고 심플한 라인으로 현대적인 감성을 더하는 미니멀리즘은 블랙과 화이트 색상을 기본으로 크림색, 회색 등 차분한 색상들이 주를 이룬다.

/사진=머니투데이DB
미니멀리즘은 심플한 디자인과 직선적인 실루엣으로 일상생활을 비롯해 격식을 차리는 자리에서도 모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스타일링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단순함이 주는 정교함과 세련된 멋을 느낄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기에 시대적으로 유행을 타지 않고 멋스러움을 유지할 수 있다. 절제된 색상과 직선적인 실루엣으로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지만 신체적 곡선을 살리는 포인트로 감각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화려한 컬러와 과감한 장식이 돋보이는…'맥시멀리즘'


/사진=에밀리오 푸치, 발렌티노, 안나수이
'최대의, 최대한의'의 뜻인 '맥시멀(Maximal)'과 '주의'라는 뜻의 '이즘(ism)'을 결합한 맥시멀리즘은 장식을 최대화해 화려하고 과장된 디자인을 지향하는 스타일이다. 장식을 최소화하고 블랙과 화이트가 주를 이룬 미니멀리즘과 대조되는 맥시멀리즘 스타일링은 장식요소가 많고 화려한 색과 프린트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몽환적인 분위기가 물씬 드는 에스닉한 패턴과 남미, 아프리카등 특유의 문양들이 많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진=머니투데이DB
과장된 멋을 추구하는 맥시멀리즘 스타일은 화려한 패턴과 광채를 가진 소재들이 거침없이 사용되고 문양이 복잡하고 화려한 패브릭들이 주를 이룬다. 프릴이나 러플을 덧대어 더욱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무엇보다 화려함이 주를 이루는 스타일링이기에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은 최대한 심플하고 무난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베스트 클릭

  1. 1 23억 갚으면 '10억 빚' 또…"더는 못 갚아줘" 박세리, 이유 있었다
  2. 2 "밤에 샤워하지 마세요, 아이 깨요"…3개월째 항의하는 아랫집
  3. 3 백종원 협박한 '연돈' 점주들…"1억 주면 조용히 있겠다" 녹취록 공개
  4. 4 '매출 대박' 성인용품점 20대 사장의 고민…"엄마가 울면서 말려"
  5. 5 "팬들 안 보이네" 썰렁…'완전체' 뉴진스 모였는데도 텅 빈 출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