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 오륜기 사고 패러디, '가짜' 아우디 광고

머니투데이 이봉준 인턴기자 | 2014.02.11 16:31

아우디측 "광고는 가짜, 당황스럽다"

미국 소셜 뉴스 웹사이트 레딧(Reddit)에 올라온 가짜 아우디 광고/사진=레딧 홈페이지

미국 모바일 정보 뉴스 사이트 매셔블(Mashable)은 미국 소셜 뉴스 웹사이트 레딧(Reddit)에 올라온 가짜 아우디 광고가 인터넷에서 화제라고 11일 보도했다.

레딧에 올라온 이 사진은 얼핏 보면 소치 올림픽 개막식 때 오륜 중 하나가 펴지지 않은 사고를 패러디한 아우디의 브랜드 광고처럼 보인다. 사진 하단에는 "링 4개로 충분할 때"라고 쓰여 있다.

매셔블은 이 사진이 인터넷에서 마치 진짜 아우디 광고인 것처럼 확산되자 아우디 측이 "이런 광고를 제작한 적이 없다"며 "아마도 아우디 팬이 만든 것 같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광고를 접한 국내 누리꾼들은 "정말 기발하다", "진짜 아우디 광고였다면 효과 대박이었을 듯", "소치 올림픽 개막식 사고의 배후에 아우디가 있는 것 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아우디는 지난달 국내에 'A3' 세단을 출시하며 국내 수입 소형차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