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어울리는 목표 달성 계획을 세워라>
또한 수학을 오로지 교과서만을 이용하여 접근하면 오히려 공부의 재미와 과목의 흥미를 반감시키는 역효과가 발생할 수 있다. 물론 교과서의 내용을 통해 개념을 숙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지만, 교과 내용에 더하여 수학의 역사 및 실생활에서의 수학의 활용에 대한 내용 등을 다룬 다큐멘터리, 인터넷 매체 등을 학습에 이용하면 흥미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관련 개념의 습득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
<버려지는 시간을 줄여라>
방학 동안 주어진 시간은 제한적이다. 따라서 우선순위를 설정하여 학습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영재학교, 과학고에 진학한 학생들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우선순위 1위는 학기 동안의 수업 내용을 충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복습으로 나타났다. ‘복습 후 예습’이라는 학습 형태에 충실해야 하면서 학습하는 것이 시간 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방학은 학기보다 시간에 대해 자유로워 쉽게 나태해 지거나 자신도 모르게 나쁜 습관이 몸에 밸 수 있기 때문에 여가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계획을 함께 수립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이야기한다. 시간에 대한 자율성이 커진 만큼 공들인 학습 습관이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학업 이외의 시간도 신경을 써서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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