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사 정보유출 소송, 나도 해볼까…소송 참가비 얼마?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 2014.01.21 15:17
정보유출 사고에 휘말린 카드사를 상대로 집단 소송 참가자를 모으고 있는 한 카페/ 사진=네이버 카페 캡처



사상 최악의 정보유출 사고에 휘말린 KB국민카드·NH농협카드·롯데카드 등에 집단 소송을 준비하는 카페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21일 포털사이트 네이버 카페에서 카페명을 '카드사 소송'으로 검색하면 총 14개의 카드사 소송 준비 카페가 나온다.

이들 카페에는 소송 참가자를 모집하는 글부터 언론보도, 피해사례, 승소 사례 등이 올라와 있다.


소송 참여를 원할 경우 카페를 통해 신청한 뒤 변호사측 이메일로 관련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소송비용은 인지대, 송달료, 막도장비 등을 포함 9000원~1만원 선이다. 승소할 경우 카드사로부터 받는 금액의 20%를 변호사 측에 성공보수로 추가 지불한다.

한편 집단 소송 카페 개설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가족들 것도 신청할 수 있나요?", "본때를 보여 줘야 한다", "재발급해도 소송에 참여할 수 있나요?", "어차피 별로 돈도 못 받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베스트 클릭

  1. 1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2. 2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3. 3 의정부 하수관서 발견된 '알몸 시신'…응급실서 실종된 남성이었다
  4. 4 "나이키·아디다스 말고…" 펀러닝족 늘자 매출 대박 난 브랜드
  5. 5 BTS 키운 방시혁, 결국 '게임'에 손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