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매니저 양성과정 실업자 국비지원 모집

머니투데이 B&C 고문순 기자 | 2014.01.16 15:37
아샤서비스아카데미(아샤교육원)에서 오는 2월부터 퍼스널컬러리스트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퍼스널컬러 매니저 양성과정을 실업자 국비지원으로 개설한다.
퍼스널컬러(Personal Color)는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한 색을 분석하여 어울리는 색을 진단하는 방법으로, 이미 다방면에서 퍼스널컬러리스트를 채용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샤
퍼스널컬러의 역사 중 유명한 에피소드로 미국의 최연소 대통령인 케네디가 1960년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로 출마하여 공화당 후보였던 닉슨을 누르고 미국의 제 35대 대통령으로 당선되었을 때의 일이 있다. 두 사람의 TV토론은 미국의 대통령 선거운동에 새로운 장을 열었는데, 케네디 진영은 사람들에게 보이는 인상을 중요시 하여 퍼스널컬러리스트를 등용하여 젊고 강한 이미지를 어필할 수 있었고 그 당시 컬러 TV보급을 아주 잘 활용했던 사례로 꼽힌다.

퍼스널컬러리스트는 패션스타일리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헤어컬러리스트, 이미지메이커, 플라워리스트, 샵마스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요구되는 색을 다루는 전문 자격증 과정으로, 패션과 뷰티 분야에서의 컬러 컨설팅 실무 강의를 통하여 퍼스널컬러 시스템에 의한 컬러 활용방법을 습득하고 패션, 뷰티 분야에서 응용할 수 있도록 한다.


색채 관련 상품기획, 소비자조사, 색채규정 검토 및 적용, 색채 디자인, 색채관리 등 전반에 걸쳐 기본적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NPO 일본퍼스널컬러협회의 색채기능퍼스널컬러자격증 묘듈2 취득이 가능하다.

실업자 국비지원으로 CS교육원 동종업계 유일 개설이 예정되었기 때문에, 그동안 퍼스널컬러 강의를 전문적으로 배우고자 하는 많은 이들의 수요가 예상된다. 총 72시간의 교육을 최대 전액지원까지 가능하며, 진단천은 선택사항인 점에서 예비수강생들의 부담도 줄여줄 전망이다. 자세한 개강일정 및 교육과정 커리큘럼 문의는 아샤 대표전화(02-515-8215)로 가능하다.

베스트 클릭

  1. 1 "네 남편이 나 사랑한대" 친구의 말…두 달 만에 끝난 '불같은' 사랑 [이혼챗봇]
  2. 2 '6만원→1만6천원' 주가 뚝…잘나가던 이 회사에 무슨 일이
  3. 3 20대女, 하루 평균 50명 '이 병'으로 병원에…4050은 더 많다고?
  4. 4 바람만 100번 피운 남편…이혼 말고 졸혼하자더니 되레 아내 불륜녀 만든 사연
  5. 5 "바닥엔 바퀴벌레 수천마리…죽은 개들 쏟아져" 가정집서 무슨 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