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불통…카스·카톡게임 모두 이용불가

머니투데이 이하늘 기자 | 2013.12.09 09:23

9일 오전부터 카카오 전체 서비스 불통

카카오톡의 모바일·PC 서비스를 비롯한 카카오의 모든 서비스가 불통상태에 빠졌다.

9일 오전부터 카카오의 서비스가 접속장애로 인해 메신저 송수신은 물론, 연계 서비스 이용까지 불가능한 상태로 지속되고 있다.

특히 이번 접속장애는 일부 서비스에 국한되지 않았다. 국내 1위 SNS인 카카오스토리 역시 애플리케이션(앱) 구동은 가능하지만 게시글 확인이 불가능하다.

카카오톡의 PC버전은 접속 자체가 불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은 기존 메시지 송수신 내역 확인은 가능하지만 추가적인 메시지 전송이 이뤄지지 않는다.


이 밖에 카카오톡 계정을 기반으로 실행되는 카톡게임들은 계정 로그인이 실행되지 않으면서 이용이 불가능하다. 채팅플러스와 폐쇄형 SNS인 '카카오그룹' 역시 이용할 수 없다. 카카오페이지 역시 접속이 되지 않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현재 접속장애를 파악, 원인규명 및 서비스 재개에 나서고 있다"며 "아직 원인 및 장애 시기 등은 파악되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카카오톡의 접속장애는 올해에만 네번째다. 지난 7월과 8월, 10월 일시적인 장애로 수시간 정도 이용이 불가능했다. 카카오는 올해 초 부산 LG CNS 부산 데이터센터에 입주하며 서비스 안정화에 나섰지만 하반기부터 잇단 접속장애가 발생, 곤혹을 치르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조국 "이재명과 연태고량주 마셨다"…고가 술 논란에 직접 해명
  2. 2 "싸게 내놔도 찬밥신세" 빌라 집주인들 곡소리…전세비율 '역대 최저'
  3. 3 한국은 2000만원인데…"네? 400만원이요?" 폭풍성장한 중국 로봇산업[차이나는 중국]
  4. 4 "거긴 아무도 안 사는데요?"…방치한 시골 주택 탓에 2억 '세금폭탄'[TheTax]
  5. 5 남친이 머리채 잡고 때리자…"너도 아파봐" 흉기로 반격한 여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