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12월의 기적' 음원차트 올킬···MV도 100만건 돌파

머니투데이 이슈팀 이해진 기자  | 2013.12.05 14:10
그룹 엑소(EXO) '12월의 기적' 뮤직비디오/ 사진=엑소 '12월의 기적' 뮤직비디오 캡처


그룹 엑소(EXO)가 5일 정오 겨울 스페셜앨범 타이틀곡 '12월의 기적' 음원을 공개했다.

이날 엑소가 공개한 겨울 스페셜앨범 타이틀곡 '12월의 기적'은 오후 2시 기준 음원사이트 멜론을 비롯해 엠넷, 올레뮤직, 벅스,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등 총 6곳에서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12월의 기적'은 감성적인 피아노 선율과 스트링 사운드가 강조된 팝 발라드다. 이 곡은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진 후의 그를 그리워하는 애절한 감성을 담은 곡으로 그동안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선을 사로잡아온 엑소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지난 4일 공개된 '12월의 기적'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엑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각종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상으로 퍼졌다. 오후 2시 현재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투브 집계만으로 조회수가 100만건을 돌파했다.

뮤직비디오는 겨울을 배경으로 이별한 연인을 그리워하는 멤버들이 그에게 전할 수 없는 선물을 준비하는 모습을 담아냈다. 멤버들의 차분하면서도 절제된 감정 연기와 다채로운 매력이 돋보인다는 평을 듣고 있다.

한편 엑소는 5일 오후6시 생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컴백무대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불바다 된 LA, 한국인들은 총을 들었다…흑인의 분노, 왜 한인 향했나[뉴스속오늘]
  5. 5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