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연기 싹~ 車공기청정기外 BEST 6선

머니투데이 생활뉴스  | 2013.11.25 14:14
추운 겨울이 되면 월동준비를 하게 마련인데, 가정을 비롯해 자동차도 겨울나기 준비를 해야 된다. 자칫 겨울에 관리를 잘못했다가는 폭설이나 추운날씨로 고장을 일으킬 수도 있고 한겨울 지방도로를 가다가 차량이 멈추는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써야 된다. 차량전문 김동욱MD와 함께 겨울나기 차량용품 베스트 6선에 대해 알아본다.

▶ 담배연기 없애주는 車공기청정기
겨울철에는 차량내부 실내 환기가 만만치 않다. 내부온도와 외부온도가 20도 이상 차이난다. 갑자기 창문을 열면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다. 그렇다고 장시간 히터를 작동하면 머리가 아프거나 졸음이 온다. 미국에서 건너온 ‘오토메이트’는 미국에서 판매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공기정화는 물론 악취 및 유해세균까지 제거해 준다. 차 내부 공기는 구토와 두통 현기증을 일으키는 유해물질 MTB가 퇴근시간에는 1㎥에 49.0g/1㎥로 정상치 보다 훨씬 높다.

건강을 위협하는 수치다. 하지만 공기청정기가 장착된 차량은 절반이상 줄어들고 차량시트에 서식하는 대장균도 15만개에서 사용 후 4시간이 지나면 10개로 감소한다. 실제 동영상 실험에서도 담배연기가 가득한 가운데 20초면 싹 사라진다. 시가잭에 꽂아 쓰고 無필터 방식이라 별도 유지비가 없다. 정가 12만9,000원 고려생활건강에서 8만8,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스마트폰 내비 사용자 드디어 나왔다.
카차져 홀더 T2는 자동차 시가잭에 직접 꽂아 쓰는 신개념 내비게이션 거치대다. 전방 시야를 가리지 않기 때문에 안전에도 문제없다. 무엇보다 충전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내비게이션 사용과 배터리 충전을 동시에 가능하다. USB포트 2개와 추가 자체 시가잭이 있어 내비를 사용해도 추가 시가잭을 사용할 수 있고 동승자까지 동시충전 가능하다.

최단 42mm~102mm로 아이폰에서 갤럭시노트까지 적용된다. 뒤쪽 패드와 좌우측 패드가 있어 가볍게 잡아주지만 떨어지지 않는다. 무엇보다 고급스러운 자동차에 고급함을 더해준다. 정가는 4만2000원, 고려생활건강에서 3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배터리의 황산염을 제거, 연비 24% 개선

국내판매 1위 록스카플러스가 대표적이다. 자동차 운행 시 연료를 절감시켜 운수업계는 물론 자가운전자에게 도움을 주는 록스카플러스는 약 3만여대의 차량에 판매된 제품으로 소나타기준 서울에서 강릉까지 왕복으로 운전 시 약 5만원 정도비용이 절약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제조사측은 전했다.

아주자동차대학에서 시험성적 결과도 주목할 만하다. 정속주행모드에서 록스카플러스를 장착한 차량이 23.4% 정도의 연비향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왔다.

자동차업계관계자는 특허 받은 명칭이 ‘자동차 성능향상 및 연료절감을 위한 알티네이터 연속구동 제어장치 및 방법’이다. 록스카플러스를 배터리 플러스(+) 마이너스(-) 단자에 접속하면 펄스 신호를 통해 극판에 달라붙어 있던 황산염을 분자레벨로 분해하여 극판이 깨끗한 상태에서 배터리가 제성능을 향상시켜 안정된 전원을 발휘하게 한다는 원리를 적용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래서 출고 6개월 이내의 신차의 경우 연비효과 개선은 미비하다. 정가는 29만8,000원 고려생활건강에서 9만8,000원 구매할 수 있다.


▶ 스노우체인 이제는 ‘직물체인’이 대세~
겨울철에 가장 위험한 것이 빙판길이다. 눈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가장자리는 항상 얼어붙어 있어 운전에 각별히 조심해야 된다. 그래서 비상용으로 체인을 준비하는데 요즘 대세는 직물체인이다. ISSE직물체인은 기존 체인에 비해 설치가 편리하고 승차감이 뛰어나다. 직물체인이 타이어와 지면의 마찰력을 증대시켜 미끄러지는 현상을 막아준다. 스페인에서 수입된 직수제품으로 내구성도 뛰어나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정가 13만5,000원 고려생활건강에서 11만8,000원에 판매한다.

▶ 내가 안에서 아로마 테라피를 즐긴다.

대형마트 차량코너를 가면 한번쯤 방향제를 구매한 경험이 있다. 방향제 선택은 탈취보다 은은한 향을 느끼면서 스트레스해소와 긴장감을 없애주는 것이 좋다. 아로마스네츄럴스는 스페인 레온에 있는 향전문 제조회사에서 만들어졌다. 세계적으로 10년동안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천연 재료만 사용해 친환경적이고 알콜과 촉매제가 들어가 있지 않아 발향이 멈추지 않고 은은하게 지속적으로 유지된다. 운전하는 운전자와 동승자가 은은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사용기간 4~6개월 정가 2만4,000원 고려생활건강에서 1만7,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자동차 실내 청소 내가 ‘甲’이다.
겨울에는 세차장이 일찍 문을 닫거나 날씨가 추우면 아예 세차장을 운영하지 않는 곳이 많다. 손세차를 맡기자니 3~5만원의 비용이 부담스럽다. 외부 세차는 자동세차를 이용해도 내부는 귀찮다. 컴팩트 차량용 진공청소기(AV-8362)는 자동차 시가잭을 이용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차량 내부 먼지와 모래, 기타 음식물 부스러기를 청소하는데 안성맞춤이다. 초강력 100W모터로 장시간 사용해도 흡입력을 잃지 않고 필터는 물로 세척해서 재사용한다.
정가 2만6,000원 고려생활건강(www.korcare.co.kr)에서 2만3,000원에 판매중이다.

김동욱MD는 “히터를 사용하는 겨울철은 자동차 실내공기가 탁하고 때문에 공기청정기와 추운날씨로 실내청소가 번거롭고 귀찮기 때문에 관련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안전에 관련된 체인등도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정준영은 어둠의 자식"…과거 절친 인터뷰 재조명
  2. 2 평소 덜렁대는 딸 "엄마, 나 폰 박살났어"…순식간에 5000만원 사라졌다
  3. 3 "지하철서 지갑 도난" 한국 온 중국인들 당황…CCTV 100대에 찍힌 수법
  4. 4 괴로워하는 BTS 진…'기습뽀뽀' 팬, 결국 성추행 고발 당했다
  5. 5 김호중, 뺑소니 피해자와 합의했다…"한달 만에 연락 닿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