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아닌, 원조맛집만 모은 전통식당 정보사이트 오픈

머니투데이 생활뉴스  | 2013.08.06 10:49
원조맛집만 모은 광고 없는 전통식당 정보사이트'지존맛집'/사진제공=(주)이노빈
각 지방마다 폭염 특보가 내려지면서 떨어진 입맛을 살리려는 사람들의 휴가지나 각 지역의 맛집 찾기가 한창이다.

국내에는 특히 족발이나 설렁탕, 불고기, 추어탕 등 메뉴를 불문하고 원조 맛집이라 불리는 식당들이 곳곳에 숨어 있다. 그래서 이런 식당을 찾는 것이 직업인 사람도 있고, 동호회, 데이트 코스가 되기도 한다.

문제는 거의 대부분의 식당들이 원조라고 광고하고, 결국 광고가 잘 된 집이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진짜 맛집들이 사라질 수 있다는 점이다.

이와 관련, 위치기반 전문기업 (주)이노빈은 순수 맛집 정보를 수집하여 알려주는 ‘지존맛집(www.koreanguide.co.kr)사이트를 구축하고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사이트에서는 누구나 인정하는 원조, 장인 정신이 있는 집, 특유의 차별화된 핵심요소가 있으면서, 30년 이상 된 전통이 있는 식당 등의 5가지 기준으로 선별해 순수한 정보들을 제공하며, 페이스북 연동이 되기 때문에 SNS 서비스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이노빈 정찬혁 대표이사는 “우리는 진짜 원조맛집을 갈구하지만 지금까지는 홍보 위주의 정보들이 제공되어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기도 했다”며, “지존맛집은 국내 전통 있는 순수한 식당 정보만을 제공하는 사이트”라고 전했다.

이 사이트는 향후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이용하면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숨겨진 원조 식당들이나 다양한 분야의 음식점들을 발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획 담당자는 “지존맛집은 진정성을 가지고 음식을 만드는 사람과 음식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진실된 먹거리 문화를 공유하는 장을 만드는 것은 물론 차후에는 모바일 버전 및 해외 관광객을 위한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버전도 업데이트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베스트 클릭

  1. 1 '선우은숙 이혼' 유영재, 노사연 허리 감싸더니…'나쁜 손' 재조명
  2. 2 '외동딸 또래' 금나나와 결혼한 30살 연상 재벌은?
  3. 3 '눈물의 여왕' 김지원 첫 팬미팅, 400명 규모?…"주제 파악 좀"
  4. 4 '돌싱'이라던 남편의 거짓말…출산 앞두고 '상간 소송'당한 여성
  5. 5 수원서 실종된 10대 여성, 서울서 20대 남성과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