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CAD 전문기업 ZW소프트와 산합협력 협약

대학경제 김동홍 기자 | 2013.07.17 17:29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ZW소프트(CEO Truman Du(트루먼 두))와 산학협력협약(MOU)를 체결했다.

ZW소프트는 1억 5천만 원 상당의 캐드 프로그램(ZWCAD 20copy, ZW3D 20copy)을 경일대학교에 기증하였으며, 앞으로 양 기관은 CAD/CAM 산업 트렌드 정보 공유, CAD/CAM솔루션 연구개발, 현장실습 및 우수인재에 대한 견학 및 취업기회 제공 등의 분야에 상호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지난 3월 중국 광저우에 위치한 ZW소프트 본사를 방문, Truman Du 대표이사와 협의를 통해 MOU체결을 이끌어 낸 경일대학교 건축학부 엄신조 교수는 “ZWSOFT사의 CAD 솔루션은 전 세계 80개국 32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600여개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글로벌 CAD로서,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융·복합 인재육성을 위해 ZWSOFT와 경일대학교가 상호 협력하는 대표적인 협력 성공사례”라고 설명하였다.


ZW소프트 대표는 “이번 경일대학교와 MOU 체결은 글로벌 CAD/CAM 리딩 기업으로서 ZW소프트의 우수인재육성을 위한 교육 및 R&D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일본 동경이과대학(Tokyo University of Science)과의 협력에 이은 두 번째 사례이다. 경일대학교의 우수한 인재들이 CAD 역량을 갖추고 글로벌 인재로서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ZW소프트는 ZWCAD™ 와 ZW3D™ 등의 CAD/CAM 솔루션을 제공하며, 주요 고객으로는 소니 에릭슨, 파나소닉, 까르푸 등이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나훈아 '김정은 돼지' 발언에 악플 900개…전여옥 "틀린 말 있나요?"
  2. 2 남편·친모 눈 바늘로 찌르고 죽인 사이코패스…24년만 얼굴 공개
  3. 3 "예비신부, 이복 동생"…'먹튀 의혹' 유재환, 성희롱 폭로까지?
  4. 4 명동에 '음료 컵' 쓰레기가 수북이…"외국인들 사진 찍길래" 한 시민이 한 행동
  5. 5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