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학회 학술대회, 오는 29일 숭실대학교에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3.06.27 08:33
한국프랜차이즈학회(회장 박주영)는 6월 29일(토) 오후 2시 숭실대학교 정보과학관에서 제6회 학술대회 및 제11회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학술대회에 앞서 개최되는 정책포럼은 창조경제의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프랜차이즈의 역할을 집중적으로 조망하기 위해 ‘창조경제 시대에 있어서 프랜차이즈가 나아가야 할 길’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정책포럼은 숭실대 박주영 교수가 ‘창조경제시대에 있어서 프랜차이즈의 역할’이라는 주제 발표에 이어 고려대 최영홍 교수가 ‘프랜차이즈분쟁의 조기해결제도에 관한 연구’, 광운대 임영균 교수는 ‘영업지역 적합성에 관한 연구’에 대해 소개한다.


학술대회는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1부 행사 세션1에서 ‘프랜차이즈 가맹점 vs 일반 소상공인’, 세션2에서는 ‘외식프랜차이즈’를 주제로 논문 발표가 이뤄진다.

2부행사 세션1에서는 ‘단일가맹점과 다점포 가맹점의 비교연구’, 세션2에서는 ‘프랜차이즈와 고객만족’을 주제로 논문발표가 진행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4. 4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